롯데홈쇼핑, 모바일 라방서 4050 여성 주문 비중 절반 넘어
'엘라이브' 주문건수 2배 증가…의류-잡화-스포츠·레저 순
- 윤수희 기자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롯데홈쇼핑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 주문 건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배 이상 증가하고 4050 여성의 주문 비중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현장 생방송, 인플루언서 협업, 직원 출연 1인 방송 등 이색 콘텐츠를 선보이며 라방 경쟁력 강화에 집중해 왔다. 최근에는 라방 전문 쇼호스트를 배치해 화제성에 전문성까지 갖춘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며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3월부터 롯데백화점 서울 잠실점에서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현장 라이브 방송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4050 여성들의 구매가 이어졌다.
올해 4050 여성의 엘라이브 주문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30% 이상 증가했으며 총 주문건수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카테고리별로는 의류(1위), 잡화(2위), 스포츠/레저(3위), 뷰티(4위), 속옷(5위) 순으로 구매비중이 높았으며, 오후 8~9시대 구매율이 가장 높았다.
이정배 롯데홈쇼핑 엘라이브팀장은 "2030세대의 전유물로 여겨진 라방을 이용하는 4050 고객이 급증하고 있다"며 "이들의 라방 이용 패턴을 반영한 상품 편성을 확대하고 현장 라이브 등 이색 콘텐츠를 지속 선보여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ysh@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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