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만에 옷 갈아 입는 '자주'…신세계인터내셔날 승부수는 "韓"
11~14일까지 가회동서 리브랜딩 기념 '자주앳홈 SS2025' 운영
한국인 라이프스타일 담은 상품 개발 등 브랜드 사업 주력 예정
- 김명신 기자
"스트라이프와 격자무늬, 오렌지와 그린의 컬러감이 강조된새로운 '자주'(JAJU), 가장 한국적인 요소로 승부합니다."
(서울=뉴스1) 김명신 기자 = 신세계인터내셔날이 2000년 선 보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가 론칭 25주년을 앞두고 대대적인 리브랜딩에 나선다. 새로운 자주는 한국인의 삶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개발해 내년 초부터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전국 점포 260여 개, 매출 규모 3000억 원 수준으로 성장한 자주의 이번 리뉴얼을 통해 내년부터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11일 서울 가회동 자주앳홈(JAJU@Home) SS2025 전시장에는 새 단장에 나선 자주의 첫 모습이 공개됐다.
한옥과 양옥이 어우러진 공간에는 총 10개의 방으로 구분됐다. 한국적 모티브를 바탕으로 2025 SS 시즌 패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쇼룸을 비롯해 개발 스토리와 콘셉트, 디자인의 변화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올리브 패턴의 식기가 어우러진 '상차림의 방'부터 디자인 침구의 '좋은 자매방', 데스크테리어의 '정리의 방'을 비롯해 솔잎, 잣, 감귤 등 한국의 향을 담은 테마 전시와 쌀뜨물, 곡물 등 친환경을 강조한 세재 원료 공간 등이 대표적이다.
자주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애슬레저와 레이어드, 패턴이 강조된 패션 카테고리부터 시성비(시간+가성비)와 편의성을 높인 청소용품과 생활용품까지 라인업을 확장시킬 예정이다.
무엇보다 기존 차분한 무채색 위주였던 자주의 색상과 문양도 큰 변화를 줬다. 한국의 자연과 전통에서 영감받은 풍부한 색채와 스트라이프, 격자무늬 등 차별된 디자인에 올리브그린과 오렌지 등 세련된 색상으로 포인트를 강조했다.
자주 측은 실용성과 심미성을 강조하면서도 비주얼적 요소를 극대화한 제품을 통해 ‘제품이 삶의 솔루션’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한국적 기능과 원료의 차별화, 사용자 중심의 편리성, 고품질과 디테일 등 생활 솔루션을 제안하면서 가격은 '합리적'을 유지했다.
한편 자주는 전시 기간 동안 현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사전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대표 인기 상품인 파자마에 이니셜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장에서 자주 클럽 멤버십에 가입 시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1~2년 전부터 리브랜딩 계획을 하면서 한국인의 생활 방식에 대해 치열하게 조사하고 고민하면서 진행해 왔다. 2012년에 리뉴얼을 한 바 있지만 대대적인 리브랜딩은 처음"이라면서 "컬러와 패턴의 변화, 상품 개발을 비롯해 마케팅 강화, 복합쇼핑몰 입점 등 내년부터는 중점적으로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lila@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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