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구독, 새단장 뒤 이용 60%↑…"할인횟수 1일 1회→5회"
"3~5회만 써도 구독료 이상 혜택, 짠테크 돕는 서비스"
- 서미선 기자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CU는 5월 구독 서비스 새단장 뒤 이용 건수가 60%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CU 구독'은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에서 도시락과 샐러드, 즉석원두커피 등 20여종 상품 카테고리 중 구독을 원하는 품목의 월 구독료(1000~4000원)를 결제하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정해진 횟수만큼 정기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평소 구매 빈도 높은 인기 상품 위주로 최대 30% 할인율로 구독료의 5배에 달하는 금액을 절약할 수 있다.
CU는 5월 기존 김밥&삼각김밥, 도시락&샐러드처럼 상품 카테고리로 나뉘었던 구독 상품명을 '식단관리' '실속한끼' '간편식사' '시원음료' '달콤 디저트' '겟 아메리카노'로 소비 취향 및 목적에 맞춰 6종으로 개편했다.
할인 적용 기준은 기존 1일 1회에서 5회 사용으로 횟수를 늘렸다. 한번 구매 시 최대 5개까지 할인이 가능하도록 했다.
구독 서비스 개편 뒤 CU의 5~11월 월 평균 구독 건수는 리뉴얼 전(1~4월) 대비 60% 증가했다.
연령별 이용 현황을 보면 30대 33%, 20대 30%로 MZ세대가 전체의 60% 이상이었다. 40대 29%, 50대 이상 5%, 10대 3% 순이다. 입지별로는 주택가(52.2%)와 오피스가(15.6%)에서 사용 비중이 높았다.
6개 구독 서비스 중 가장 많이 이용하는 건 간편식사(24.1%)였다. 삼각김밥과 김밥, 샌드위치, 햄버거를 25% 할인받을 수 있다.
이어 시원음료(19.9%), 겟 아메리카노(18.0%), 실속한끼(16.2%), 식단관리(15.4%), 달콤디저트(7.3%) 순이었다.
김낙원 BGF리테일(282330) 온라인플랫폼팀 책임은 "3~5회만 이용해도 구독료 이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어 고물가 시대 짠테크 소비를 돕는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어려운 시기 합리적 소비를 돕겠다"고 말했다.
smith@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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