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밥 문화' 이끈 굽네 볼케이노·갈비천왕, 6000만마리 팔렸다
한국인 입맛 공략해 '치밥 문화' 선도
- 배지윤 기자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지앤푸드는 국내에 '치밥' 열풍을 불러온 '볼케이노'와 '갈비천왕'의 누적 판매량이 6000만 마리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굽네가 2015년 12월에 출시한 굽네 볼케이노는 매운맛 치킨 트렌드의 중심에 선 베스트셀러인 동시에 치밥 문화의 시작을 알린 치킨이다. 볼케이노는 고추장 베이스의 특제 '마그마 소스'가 발라져 매콤한 감칠맛이 돋보인다.
2016년 12월 출시된 굽네 갈비천왕은 름에서 알 수 있듯 정통 갈비구이의 깊은 맛을 제대로 구현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10여 가지의 국산 과일과 야채를 사용한 달콤 짭짤한 맛의 특제 '왕중왕 소스'는 볼케이노와는 또 다른 매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정태용 지앤푸드 대표는 "한국인이 선호하는 맛을 구현하며 출시 이후 '치밥'이라는 새로운 식문화를 창조한 굽네의 히트 메뉴 볼케이노·갈비천왕이 높은 판매량으로 꾸준한 인기를 증명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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