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도쿄 직영 1호점 개점…"日 진출 본격화"

가오픈 기간 일본 도쿄 '시부야 맘스터치' 매장 앞에 선 대기 고객 행렬.(맘스터치앤컴퍼니 제공)
가오픈 기간 일본 도쿄 '시부야 맘스터치' 매장 앞에 선 대기 고객 행렬.(맘스터치앤컴퍼니 제공)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 맘스터치는 16일 도쿄 시부야구에 해외 첫 직영점인 '시부야 맘스터치'를 오픈하고 일본 QSR 시장에 정식 진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부터 3주간 일본 시부야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 맘스터치는 반년 만에 일본에 정식 진출했다.

김동전 맘스터치앤컴퍼니 대표이사는 "시부야 직영점을 통해 '우리가 줄 수 있는 최고의 가치와 경험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브랜드 고유 가치를 일본 소비자들에게 고스란히 전할 것"이라며 "일본 외식 시장에 안착해 향후 '시부야 맘스터치'를 K-버거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이자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베이스캠프로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일본 직영 1호점인 '시부야 맘스터치'는 일본 맥도날드가 지난 39년간 영업했던 자리에 들어섰다. 규모는 약 418㎡, 220석으로 시부야의 랜드마크인 스크램블 교차로와 도쿄 최대 번화가인 시부야역, 대형 쇼핑몰이 밀집한 상권을 배후에 두고 있다.

판매 메뉴는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와 한국식 양념치킨 등으로 기존 패스트푸드점들과는 달리 배터링(반죽 묻히기)부터 프라잉(튀기기)까지 주방에서 손수 조리하는 맘스터치의 수제 방식을 그대로 유지한다.

'시부야 맘스터치'는 사전 예약 및 현장 방문으로 운영되는데, 16일 정식 오픈 전부터 이미 2주 치 예약석인 1만3000석이 조기 매진됐다.

맘스터치는 '시부야 맘스터치' 직영점 운영과 더불어 일본 시장에서 가맹사업을 이어갈 파트너사를 발굴해 현지 시장에 빠르게 안착할 계획이다.

한편 맘스터치는 일본 직영 1호점에 앞서 태국(6개 점), 몽골(4개 점)에 마스터 프랜차이즈 형태로 진출해 현지 매장을 운영 중이며, 연내 태국은 12호점, 몽골은 10호점을 각각 개점할 예정이다.

일본 도쿄 '시부야 맘스터치' 매장 내부 전경.(맘스터치앤컴퍼니 제공)

yos547@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