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올가홀푸드, '올가 유기농 육보 딸기잼' 리뉴얼 출시

올가홀푸드 1호 올가 마이스터인 곽해석 마이스터(뒤)와 2대 마이스터인 곽무현 마이스터, '올가 유기농 육보 딸기잼'.(올가홀푸드 제공)
올가홀푸드 1호 올가 마이스터인 곽해석 마이스터(뒤)와 2대 마이스터인 곽무현 마이스터, '올가 유기농 육보 딸기잼'.(올가홀푸드 제공)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 풀무원(017810) 계열의 올가홀푸드는 유기농 명장이 재배한 신선한 육보 품종 유기농 딸기에 유기농 설탕을 넣어 만든 '올가 유기농 육보 딸기잼'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올가는 2008년부터 우수한 품질의 유기 농산물을 재배하는 생산자를 '올가 마이스터(ORGA Meister)'로 지정해 지원하고 있는데 올가 '유기농 육보 딸기잼(600g)'은 올가 마이스터 1호인 곽해석 마이스터에 이어 2대 마이스터로 지정된 곽무현 마이스터가 재배한 신선한 유기농 육보 딸기로 만든 올가의 시그니처 딸기잼이다.

곽해석 마이스터는 1967년 경북 고령에서 노지 딸기를 재배한 이래 50여 년간 유기농 딸기를 재배해 왔으며, 올가의 시초가 된 '풀무원 무공해 농산물 직판장'에 납품 거래를 하면서 올가와 인연을 맺어 왔다.

이번에 리뉴얼 출시된 '유기농 육보 딸기잼'은 올가 마이스터 중 최초로 2대째 선정된 곽무현 마이스터가 장인정신을 이어받아 만든 올가의 헤리티지를 담은 제품이다.

'유기농 육보 딸기잼'은 냉동 딸기가 아닌 생딸기를 사용해 보다 신선한 과육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유기농 딸기와 유기농 설탕으로만 만들어 안심하고 딸기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유기농 육보 딸기를 60% 함유해 풍미가 뛰어나다.

올가 전국 직영 매장과 SIS(Shop In Shop)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윤지혜 올가홀푸드 가공식품팀 PM은 "이번 신제품은 올가 마이스터 1호인 곽해석 마이스터의 차별화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올가 최초 2대 마이스터로 지정된 곽무현 마이스터가 새롭게 리뉴얼해 출시한 프리미엄 딸기잼"이라며 "올가는 마이스터 유기농 농산물을 원료로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산한 가공식품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yos547@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