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오리지널 콘텐츠 '그르르 갉: 깊대' 선봬…편의점의자 경품

온에어 기념 3월말까지 SNS 이벤트

'그르르 갉: 깊대' 포스터(BGF리테일 제공)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CU는 오리지널 콘텐츠 시리즈 '그르르 갉'을 선보이며 신규 콘텐츠 IP(지식재산권) 개발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그르르 갉은 편의점 의자를 끌어당길 때 나는 소리를 의성어로 표현한 신조어다.

편의점 의자에 앉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속 깊은 대화를 나누게 된다는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글이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시작된 밈(meme)이다.

CU는 관찰·토크 콘텐츠 제작 전문 스튜디오 플레이타운과 함께 만든 '그르르 갉: 깊대'를 이날 공식 유튜브 채널 씨유튜브에 공개한다. 플레이타운 운영 유튜브 채널 '키즐'에서도 볼 수 있다.

편의점 테이블 토크를 테마로 깊은 대화가 필요한 순간에 대한 에피소드 3개를 제작했다.

1화에선 편의점 택배를 찾으러 온 주인공 앞에 멀어졌던 남사친(남자 사람 친구)이 특별한 손님으로 나타난다. 과거 여러 이유로 멀어졌지만 오랜만에 만난 두 친구는 편의점 그르르 갉에 마주 앉아 대화를 나누며 새로운 관계를 다진다.

온에어 기념으로 3월 말까지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이벤트를 한다. CU 공식 인스타그램, 트위터에선 론칭 기념 리그램, 리트윗 이벤트를, CU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에선 영상 시청 인증 이벤트를 한다.

추첨을 통해 9명에게 편의점 의자 '그르르 갉'을 증정한다.

smit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