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에 '기영이'가 떴다…검정고무신 콜라보 상품 인기
'검정고무신 바나나' 8만7000개 일주일만에 완판
- 한지명 기자
(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롯데마트는 이달 31일까지 '검정고무신' 콜라보 제품을 3만원 이상 구매시 10% 추가 할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엘포인트(L.Point) 회원에 한하여 행사카드(롯데/신한/KB국민/NH농협/삼성카드)로 결제할 경우 가능하다.
7만원 이상 구매시에는 한정수량으로 검정고무신 빅 바캉스 백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 매장 곳곳에 검정 고무신 캐릭터의 모습이 담긴 연출물과 포스터 등을 설치해 볼거리도 더했다.
롯데마트는 검정고무신의 라이선스사인 '형설앤'과 이달 4일부터 다양한 패키지 상품들을 출시했다. 검정고무신 속 등장인물들이 극 중 맛있게 먹던 바나나, 크림빵, 만두, 자장면 등의 음식에서 영감을 얻어 총 20여개의 콜라보 패키지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였다.
그 중 검정고무신의 주인공 기영이가 즐겨 먹는 바나나를 착안하여 기획한 'B750 검정고무신 바나나'(900g) 매출이 단연 돋보인다. 출시 일주일 만에 초도물량 8만 7000개를 모두 소진했다.
추억의 먹거리 ‘산도’와 ‘바나나 우유’ 콜라보 상품의 매출 역시 콜라보 이전 대비 각각 9배, 5배 가량 증가했다.
최근에는 유튜브로 콘텐츠를 확장했다. 롯데마트 유튜브 공식계정에서 공개한 '기영이의 행복한 꿈' 영상은 조회수 100만회 이상을 기록하며 폭넓은 연령층에서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해당 영상은 기영이가 2022년으로 타임워프를 해 롯데마트 곳곳을 둘러보며 신기해하는 내용이다. 이 외에도 기영이, 기철이 형제의 먹방을 볼 수 있는 쇼트 애니메이션도 롯데마트 유튜브 공식 계정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롯데마트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검정고무신과 다시 만난 추석'이란 테마로 다음달 1일부터 12일까지 롯데마트 전용 어플리케이션 '롯데마트GO'에서 엘포인트 회원대상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hj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