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2022년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등 000명 공개 채용

전문연구요원·산학장학생 채용도 함께 진행

(LIG넥스원 제공)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LIG넥스원이 2022년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및 전문연구요원, 산학장학생을 채용한다.

7일 LIG넥스원은 신규 사업 확대와 더불어 청년 고용창출에 기여한다는 방침에 따라 2022년 하반기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 규모는 상반기 수시채용에 이어 세 자리 수 이상 규모이다.

희망자는 이날부터 23일까지 LIG넥스원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서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 이후에는 온라인 AI역량검사, 분야별 실무진 면접, 리더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채용 분야는 유도무기, 탐색기, 해외사업, 수중, 지휘통제‧통신, 전자전, 항공드론, 위성 등 사업 분야에서 HW, SW, 기계, IPS(종합전력지원) 등이다. 신입 및 경력은 학사 이상, 전문연구요원(병역특례)과 산학장학생은 석사 이상 졸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LIG넥스원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 9월말까지 전 직원의 17%에 해당하는 650여 명을 신규 채용했다. 수출사업 호조와 신규사업 확대로 대규모 인력을 채용하면서 서울 서초구 서울사무소와 경기 판교의 판교하우스 근무 인원 등 400여명이 4일과 17일에 걸쳐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로 이동한다.

LIG넥스원은 이번 대규모 신규 채용을 통해 빠르게 첨단화·고도화되고 있는 방위산업 전 분야에 걸쳐 경쟁력을 강화하고 우주항공, 수송드론 등의 미래사업에서 기술 우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전인석 LIG넥스원 인사지원실장은 "LIG넥스원은 국가와 국민의 안정에 기여해온 '애국'방산업체로 미래 신성장동력 사업을 이끌어갈 핵심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며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며 발전해나갈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hj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