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ADB, '바이오순환녹색 경제' 연수 개최…태국 등 참여

한국 순환경제 이행 우수 사례 등 신기술 전수

한국개발연구원(KDI)과 아시아개발은행(ADB)은 23~27일 서울 홍릉 글로벌지식협력단지에서 바이오순환녹색(BCG) 경제 연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DI 제공)

(세종=뉴스1) 전민 기자 = 한국개발연구원(KDI)은 아시아개발은행(ADB)과 공동으로 바이오순환녹색(BCG) 경제를 주제로 연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부터 27일까지 서울 홍릉 글로벌지식협력단지에서 열리는 이번 연수에는 태국 국가 경제사회개발위원회 관계자 등이 연수단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태국 국가 발전 전략에 바이오순환녹색(BCG) 경제 모델을 효과적으로 통합할 수 있도록 한국의 순환경제 이행 우수 사례와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신기술을 전수하기 위해 개최됐다.

연수는 한국의 전문가 발표로 진행되는 지식공유 세미나와 실제 기술 적용 사례들을 체험할 수 있는 현장 방문, 액션플랜 세션 등으로 구성된다.

지식공유 세미나와 현장 방문은 한국의 순환 경제, 스마트시티, 녹색 기술 관련 주제로 구성됐으며, 한국의 유관 정책 현황과 향후 발전 방향을 포함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액션플랜 세션에서는 바이오순환녹색 경제 연수 내용을 태국 상황에 효과적으로 도입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아시아개발은행과 한국 내 태국 지역 전문가가 자문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동수 KDI 글로벌지식협력단장은 "우리나라는 과거부터 국가 주도의 발전 계획을 수립하고, 이 전략을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실행하는 것에 강점이 있는 나라"라며 "지속가능하고 친환경적인 경제로의 전환을 위해 한국이 실행하고 있는 사례를 바탕으로, 태국 역시 추진하고 있는 개발 계획을 효과적으로 이행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min78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