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충북ㆍ세종

충북도교육청, 인성교육실천 우수사례집 발간 배포

(충북 세종=뉴스1) 김성식 기자 | 2013.01.25 22:54:28 송고



충북도교육청은 도내 각급 학교에서 지난 1년간 실천한 인성교육 실천 우수사례들을 모아 ‘행복4중주 소통, 공감, 나눔’이란 책자를 발간해 도내 초·중·고교에 배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사례집에는 청주 진흥초의 ‘인권체험 활동을 통한 행복한 학교만들기’, 제천 봉양초의 ‘아침방송 운영을 통한 감성교육’ 등 90개 학교(초 51, 중 31, 고 6, 특수 2)의 다양한 인성교육 우수 프로그램이 소개되어 있다.


이번에 발간된 우수사례집은 각급 학교의 2013학년도 인성교육 계획 수립 자료 등으로 활용되어 도내 인성교육 활성화에 크게 도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사례집 발간을 계기로 학교현장에서 다양한 학교별, 지역별 특성에 맞는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교폭력 근절은 물론 창의성과 인성교육 확산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눈코 뜰새 없는 수능맘, 자녀처럼 마음은 '숯덩이'
사이트 뒤지고 설명회 누비며 전전긍긍…전문가 "불합격=인생끝 아니라는 인식 필요"
23일로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끝난지 꼭 열흘째다. 영어와 생명과학Ⅱ 과목에…
[광역·기초의회 의정비실태-표] 전···
◇전국 기초의회 의정비 현황
"의정비 인상해야 하나요?"…찬반 ···
전국 지방의회가 의정비 인상 여부를 놓고 홍역을 치르고 있다. 지방의회의 의정비 인상 논의···

많이 본 기사

이상돈 "박근혜 정권, 이명박 정권과 '샴 쌍둥이'"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 등을 지내며 박근혜 대통령 당선에 일조했던 이상돈 중앙대 명예교수가 "박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