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 > ITㆍ과학

구글맵, 아이폰으로 화려한 컴백…"이전보다 기능 향상"

(서울=뉴스1) 김영신 기자 | 2012.12.13 10:38:25 송고



구글은 13일(현지시간) 아이폰용 구글맵을 재출시한다고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 News1



애플에서 퇴출됐던 구글맵이 돌아왔다.


애플은 9월 초 자체 출시한 지도(애플맵)를 내놓으며 라이벌 구글의 맵을 앱스토어에서 삭제했다. 그러나 오류투성이 애플앱에 대한 비난이 쏟아지자 결국 백기 투항하며 논란 3개월만에 구글맵을 다시 승인한 것이다.


13일(현지시간) 구글은 자사 블로그를 통해 아이폰과 아이패드 iOS 5.1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구글맵 어플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구글은 "세계 각국에서 아이폰용 구글맵에 대한 요청을 받아왔다"며 "다시 애플 앱스토에 구글맵을 내놓아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이번에 아이폰으로 컴백한 새 구글맵은 스트리트뷰, 3차원 구글어스뷰, 무료 길 안내 기능 등을 포함하고 있다.


또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새로 개편해 2D와 3D 버전을 모두 지원하는 등 종전보다 성능이 향상됐다고 구글은 설명했다.


아이폰용 구글맵은 한국어를 비록한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29개 언어를 지원한다.

앞서 애플은 무료 음성안내 기능이 탑재된 구글맵을 아이폰에도 적용해달라며 구글과 협상을 하다 결렬되자 자체 개발한 애플맵을 지난 9월 내놓았다.


하지만 애플맵은 데이터 부족 등 각종 오류로 사용자들로부터 비난을 샀다.


실제로 지난 10일 호주에서는 애플맵을 이용한 운전자들이 오지 한가운데에서 고립된 사고가 발생했다. 이에 호주 경찰은 "애플맵은 잠재적으로 생명을 위협할 수 있다"는 경고도 내놓았다.


애플맵 결함에 대해 애플 최고경영자 팀 쿡은 사과 성명을 발표하고, iOS 소프트웨어의 책임자 임원 스콧 포스털을 비롯한 관련 임원들이 줄줄이 퇴출당했다.


▶ 아이폰용 구글맵 소개 영상



Hqdefault


eriwhat@


▶ 뉴스1 100% 무료 만화 서비스 오픈!!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뉴스1을 만나세요!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현대차, 8월 휴가 끝나면 '나홀로' 夏鬪 시동 거나?
경쟁 3사는 모두 단체교섭 무분규 종료…유일하게 통상임금·생산량 등 첨예한 갈등
 현대자동차 노사가 여름 휴가 전에 임금 및 단체교섭을 마무리짓지 못하면서 8월 중 파업을 일…
경영권 다툼, 부자간 대결로 귀결
롯데그룹 경영권 승계 다툼이 신동빈(60) 회장 대 아버지 신격호(94) 총괄회···
시게미츠 여사 '묵묵부답'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친모인 시게미츠 하츠코 여사는···

많이 본 기사

요지경 세상

분석과 전망

기자의 눈

짐바브웨 명물 사자 세실 이어 동생 제리코도 밀렵…
짐바브웨의 명물 사자 '세실'과 같은 배에서 나온 '제리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