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대전ㆍ충남

관세청, 사우디 진출 기업 지원 및 통관애로 해소 노력

제1차 한-사우디 관세청장회의 개최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2012.12.11 02:36:05 송고
주영섭 관세청장(오른쪽)과 살레 알칼리위(Saleh M.Alkhaliwi) 사우디 관세청장(왼쪽)이 한-사우디 관세청장 회의에서 합의된 내용에 대해 서명후 교환했다. © News1


관세청은 11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살레 알칼리위(Saleh M.Alkhaliwi) 사우디 관세청장과 제1차 한-사우디 관세청장회의를 가졌다.


주영섭 청장은 이날 관세 당국 간의 공식적인 협력 채널 구축을 통한 기업지원 방안을 제안했다.


특히, 양국은 마무리 단계에 있는 세관상호지원협정에 조속히 서명하기로 합의했다.


주 청장은 이번 방문 기간 중 국내 전자통관시스템인 유니패스(UNI-PASS)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 중동지역으로의 수출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유니패스(UNI-PASS)는 한국이 개발한 세계 최초의 100% 전자통관시스템으로, 8개국(10건)에 1억 148만 달러 수출 실적을 올린 바 있다.


관세청 관계자는 "한국 관세청장의 첫 중동 지역 방문이자, 이슬람의 중심 국가인 사우디와의 첫 관세청장 회의인 만큼 향후 주변 국가와의 관세 협력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pcs4200@hanmail.net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요괴워치 어린이날 선물 독주…토종 완구 뒷전 신세
지난해 티라노킹 이어 올해도 일본에 주도권 내줘…업계 "시장 특성상 대응 힘들어"
…국내 완구시장이 일본 완구에 주도권을 내주고 있다. 완구시장 특성상 국내 업체들이 …
정치권, '가짜 백수오 파문' 들여···
검찰, 금융당국에 이어 정치권도 '가짜 백수오 파문'을 들여다본다. 타깃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소비자원·홈쇼핑, '가짜 백수오' ···
한국소비자원과 홈쇼핑업계가 이르면 이번주 중 가짜 백수오 관련 소비자 피해대책을 발표한···

많이 본 기사

요지경 세상

분석과 전망

기자의 눈

英 로열 베이비 이름은 '캠브리지의 샬럿 공주'
영국영국 '로열 베이비'의  이름이 샬럿 엘리자베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