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대전ㆍ충남

관세청, 사우디 진출 기업 지원 및 통관애로 해소 노력

제1차 한-사우디 관세청장회의 개최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2012.12.11 02:36:05 송고
주영섭 관세청장(오른쪽)과 살레 알칼리위(Saleh M.Alkhaliwi) 사우디 관세청장(왼쪽)이 한-사우디 관세청장 회의에서 합의된 내용에 대해 서명후 교환했다. © News1


관세청은 11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살레 알칼리위(Saleh M.Alkhaliwi) 사우디 관세청장과 제1차 한-사우디 관세청장회의를 가졌다.


주영섭 청장은 이날 관세 당국 간의 공식적인 협력 채널 구축을 통한 기업지원 방안을 제안했다.


특히, 양국은 마무리 단계에 있는 세관상호지원협정에 조속히 서명하기로 합의했다.


주 청장은 이번 방문 기간 중 국내 전자통관시스템인 유니패스(UNI-PASS)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 중동지역으로의 수출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유니패스(UNI-PASS)는 한국이 개발한 세계 최초의 100% 전자통관시스템으로, 8개국(10건)에 1억 148만 달러 수출 실적을 올린 바 있다.


관세청 관계자는 "한국 관세청장의 첫 중동 지역 방문이자, 이슬람의 중심 국가인 사우디와의 첫 관세청장 회의인 만큼 향후 주변 국가와의 관세 협력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pcs4200@hanmail.net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개헌 논의 "이번엔 심상찮다"…여야 서로 불지피기
세월호 정국 정치력 부재가 불쏘시개 역할…개헌모임 "10월중 특위", 친박은 "반대"
  정치권이 필요성을 인정하면서도 현실적인 제약으로 '실질적 추진'의 문턱을 넘지 못했던 …
'뒤죽박죽' 경기 "경제활성화법 시급"
공격적 경기부양을 골자로 하는 '초이노믹스'(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
[르포] 직원들 조차 잘 모르는 '단···
"총 할부원금이 얼마냐구요? 잠시만요, 찾아보고 계산해볼게요. 법이 오늘 바뀌어 아직 익숙···

많이 본 기사

금태섭 "세월호法 협상서 수사권 중요 쟁점으로 만…
금태섭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변인이 세월호특별법 협상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