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ㆍ전남

지스트, 경기과학교와 과학영재발굴 MOU 교환

(광주=뉴스1) 김한식 기자 | 2012.11.12 07:53:49 송고
김영준 지스트 총장(오른쪽)이 전영호 경기과학고 교장과 과학영재 육성을 위한 MOU를 교환하고 있다./사진제공=지스트© News1


광주과학기술원(GIST·지스트·총장 김영준)이 과학영재 발굴 및 육성과 우수 신입생 선발을 위해 국내 과학영재학교들과 잇따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스트는 12일 오전 지스트 행정동에서 경기과학고(교장 전영호)와 대학학점 선수과정(Advanced Placement·AP) 과목 인정과 연구·교육(Research & Education) 프로그램 운영 및 교사 연수 협력 등의 내용이 담긴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협약식을 가졌다.


지스트는 또 같은 날 오후 KAIST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KSA·교장 권장혁)와도 AP 과목 지원 및 학점 인정과 국내·외 교류 프로그램 운영 지원, 도서관 이용 지원 등을 약속하는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에 따라 지스트와 두 고교가 협력해 각 학교에 개설하는 AP 과목을 이수하는 경기과학고 및 KSA 졸업생이 지스트에 입학할 경우 해당 이수 학점을 대학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됐다. 학생들은 대학 수준의 수업을 미리 공부하고 대학 진학 시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조기졸업이나 진로 설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지스트 김영준 총장은 “이공계 대학과 일선 우수 고교와의 협력은 과학영재의 육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며 “두 과학영재학교와의 협력을 토대로 다른 고교와의 교류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스트는 향후 카이스트 등 이공계 특성화대학 및 과학영재학교들과 협의해 표준교육과정을 개발·확정하고 AP 과목 이수 및 인정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을 결정할 계획이다.


hskim@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4대강 보 6곳서 물샌다"…물받이공 누수 확인
4대강 조사위 "낙동강 조류현상 최대원인은 보 건설…세부조사·보강대책 필요"
 4대강 사업으로 건설된 일부 보에서 누수현상이 발생해 보수 대책이 필요하다는 정부 조사결과…
"美, 북한 압박에 中 끌어들이지 ···
중국 관영 환구시보는 소니 해킹과 관련해 미국이 북한을 압박하기 위해 더이상 중국을 끌어들이지 말라는 기고문을 게재했다.리둔···
오바마 "소니 해킹 사이버반달리즘···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소니픽처스에 대한 북한의 사이버공격을 '전쟁행위'로 간주하지 ···

많이 본 기사

"교회 턴 뒤 차량도주 강도일당 벼락 맞고 전원 사…
러시아에서 교회를 턴 뒤 도주하던 강도들이 탄 차량에 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