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ㆍ전남

지스트, 경기과학교와 과학영재발굴 MOU 교환

(광주=뉴스1) 김한식 기자 | 2012.11.12 07:53:49 송고
김영준 지스트 총장(오른쪽)이 전영호 경기과학고 교장과 과학영재 육성을 위한 MOU를 교환하고 있다./사진제공=지스트© News1


광주과학기술원(GIST·지스트·총장 김영준)이 과학영재 발굴 및 육성과 우수 신입생 선발을 위해 국내 과학영재학교들과 잇따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스트는 12일 오전 지스트 행정동에서 경기과학고(교장 전영호)와 대학학점 선수과정(Advanced Placement·AP) 과목 인정과 연구·교육(Research & Education) 프로그램 운영 및 교사 연수 협력 등의 내용이 담긴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협약식을 가졌다.


지스트는 또 같은 날 오후 KAIST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KSA·교장 권장혁)와도 AP 과목 지원 및 학점 인정과 국내·외 교류 프로그램 운영 지원, 도서관 이용 지원 등을 약속하는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에 따라 지스트와 두 고교가 협력해 각 학교에 개설하는 AP 과목을 이수하는 경기과학고 및 KSA 졸업생이 지스트에 입학할 경우 해당 이수 학점을 대학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됐다. 학생들은 대학 수준의 수업을 미리 공부하고 대학 진학 시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조기졸업이나 진로 설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지스트 김영준 총장은 “이공계 대학과 일선 우수 고교와의 협력은 과학영재의 육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며 “두 과학영재학교와의 협력을 토대로 다른 고교와의 교류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스트는 향후 카이스트 등 이공계 특성화대학 및 과학영재학교들과 협의해 표준교육과정을 개발·확정하고 AP 과목 이수 및 인정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을 결정할 계획이다.


hskim@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현대차, 한전땅 10.5조 '슈퍼베팅'…그만큼 값할까
3.3㎡당 무려 4억3881만원, 삼성전자 제시 가격의 2.5배…"효용성 떨어질 수도 있어"
현대자동차그룹이 서울 강남 삼성동 한국전력 부지를 품었다. 한전이 제시한 감정가 3조3346억원…
새정치연합 비대위원장에 문희상
새정치민주연합을 이끌 차기 비상대책위원장으로 문희상 의원(5선)이 유력한 것으로 ···
내년 쌀 고정직불금 10만원 인상
정부가 내년부터 쌀값이 목표가격보다 떨어질 경우 차액을 지원하는 쌀 고정직불금을 ha당 10···

많이 본 기사

금태섭 "세월호法 협상서 수사권 중요 쟁점으로 만…
금태섭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변인이 세월호특별법 협상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