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ㆍ전남

지스트, 경기과학교와 과학영재발굴 MOU 교환

(광주=뉴스1) 김한식 기자 | 2012/11/12 07:53 송고
김영준 지스트 총장(오른쪽)이 전영호 경기과학고 교장과 과학영재 육성을 위한 MOU를 교환하고 있다./사진제공=지스트© News1


광주과학기술원(GIST·지스트·총장 김영준)이 과학영재 발굴 및 육성과 우수 신입생 선발을 위해 국내 과학영재학교들과 잇따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스트는 12일 오전 지스트 행정동에서 경기과학고(교장 전영호)와 대학학점 선수과정(Advanced Placement·AP) 과목 인정과 연구·교육(Research & Education) 프로그램 운영 및 교사 연수 협력 등의 내용이 담긴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협약식을 가졌다.

지스트는 또 같은 날 오후 KAIST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KSA·교장 권장혁)와도 AP 과목 지원 및 학점 인정과 국내·외 교류 프로그램 운영 지원, 도서관 이용 지원 등을 약속하는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에 따라 지스트와 두 고교가 협력해 각 학교에 개설하는 AP 과목을 이수하는 경기과학고 및 KSA 졸업생이 지스트에 입학할 경우 해당 이수 학점을 대학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됐다. 학생들은 대학 수준의 수업을 미리 공부하고 대학 진학 시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조기졸업이나 진로 설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지스트 김영준 총장은 “이공계 대학과 일선 우수 고교와의 협력은 과학영재의 육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며 “두 과학영재학교와의 협력을 토대로 다른 고교와의 교류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스트는 향후 카이스트 등 이공계 특성화대학 및 과학영재학교들과 협의해 표준교육과정을 개발·확정하고 AP 과목 이수 및 인정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을 결정할 계획이다.


hskim@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파란 텃밭의 빨간꽃' 이정현…지역 철옹성 무너지나
광주·전남서 26년만에 새누리 당선 첫 사례…"이젠 지역기반 정당 덮어놓고 안찍는다"
7·30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는 우리나라의 고질병으로 불리는 지역주의를 타파하는 데 기여한 선거…
野, 지도부 총사퇴로 혼란…앞날은?
 7·30재보궐선거에 참패한 새정치민주연합이 지도부 총사퇴로 혼란과 격랑의 소용돌이 속으로 빠져···
손학규, 오늘 4시 정계은퇴 선언
7·30경기 수원병(팔달)재보궐선거에서 패한 손학규 새정치민주연합 상임고문이 31일 정계은퇴를···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

與 초·재선, 정성근에 오락가락한 '김무성호' 갑론…
 조해진 새누리당 의원이 지난 6월26일 오전 여의도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