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ㆍ전남

지스트, 경기과학교와 과학영재발굴 MOU 교환

(광주=뉴스1) 김한식 기자 | 2012.11.12 07:53:49 송고
김영준 지스트 총장(오른쪽)이 전영호 경기과학고 교장과 과학영재 육성을 위한 MOU를 교환하고 있다./사진제공=지스트© News1


광주과학기술원(GIST·지스트·총장 김영준)이 과학영재 발굴 및 육성과 우수 신입생 선발을 위해 국내 과학영재학교들과 잇따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스트는 12일 오전 지스트 행정동에서 경기과학고(교장 전영호)와 대학학점 선수과정(Advanced Placement·AP) 과목 인정과 연구·교육(Research & Education) 프로그램 운영 및 교사 연수 협력 등의 내용이 담긴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협약식을 가졌다.


지스트는 또 같은 날 오후 KAIST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KSA·교장 권장혁)와도 AP 과목 지원 및 학점 인정과 국내·외 교류 프로그램 운영 지원, 도서관 이용 지원 등을 약속하는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에 따라 지스트와 두 고교가 협력해 각 학교에 개설하는 AP 과목을 이수하는 경기과학고 및 KSA 졸업생이 지스트에 입학할 경우 해당 이수 학점을 대학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됐다. 학생들은 대학 수준의 수업을 미리 공부하고 대학 진학 시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조기졸업이나 진로 설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지스트 김영준 총장은 “이공계 대학과 일선 우수 고교와의 협력은 과학영재의 육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며 “두 과학영재학교와의 협력을 토대로 다른 고교와의 교류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스트는 향후 카이스트 등 이공계 특성화대학 및 과학영재학교들과 협의해 표준교육과정을 개발·확정하고 AP 과목 이수 및 인정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을 결정할 계획이다.


hskim@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출판회 금지·입법로비 수사…연말 정치후원금 타격
후원금 수사에 의원실 전전긍긍, 합법 후원금도 급갑…인지도 낮은 의원들 '걱정'
 최근 정치권을 향한 사정당국의 칼 끝이 날로 매서워지고 있는 가운데 이른바 '입법로비' 수사…
軍, 전역 부사관·장교 절반이 '백수'
최근 5년간 제대한 전역 장교(부사관 포함) 가운데 절반가량만이 재취업한 것으로 나···
예결위, 소소위 가동…126건 담판 돌입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조정소위는 22일 소소위를 가동하고 여야가 이견을 보인 126···

많이 본 기사

이상돈 "박근혜 정권, 이명박 정권과 '샴 쌍둥이'"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 등을 지내며 박근혜 대통령 당선에 일조했던 이상돈 중앙대 명예교수가 "박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