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월드 > 일반

[사고] 뉴스1, 로이터 비즈리포트 전재…더욱 풍부한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서울=뉴스1) 윤태형기자 | 2012-08-20 01:51 송고 | 2012-08-20 10:36 최종수정

뉴스1코리아가 글로벌 비즈니스 뉴스를 보강한 더욱 풍부해진 내용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뉴스1코리아는 세계 최대 통신사인 로이터 통신의 비즈니스 리포트 서비스와 손잡고 20일부터 글로벌 경제 뉴스와 워싱턴 정가소식을 실시간으로 독점 제공합니다.


로이터 통신은 금융 및 비즈니스 관련 속보와 명확한 분석으로 경제 뉴스 부문에서 1인자의 명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로이터 비즈니스 리포트는 전문적인 인적 인프라와 톰슨-로이터 경제 분석 자료를 활용한 심도 깊은 경제 기사로 로이터 통신의 핵심 뉴스 서비스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뉴스1코리아는 로이터통신 비즈니스 리포트 서비스와 독점 전재 계약을 맺고 폭넓고 전문적인 비즈니스 콘텐츠를 온라인 오프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제공합니다.


뉴스1코리아는 이를 시작으로 풍부한 글로벌 경제 뉴스를 갖춘 ‘글로벌 종합뉴스 통신사’로 도약하겠습니다.


첫째, 뉴스1코리아는 급변하는 글로벌 경제 현안은 물론 글로벌 증시, 외환, 채권 및 국제원자재 시장에 대한 로이터 기자들의 속보를 실시간 독점 제공합니다.


로이터 비즈니스 리포트의 시황기사들은 정확하고 전문적인 내용 뿐 아니라 쉽고 명쾌한 설명이 들어 있습니다. 뉴스1코리아는 이러한 기사들을 독점으로 전재, 기존 국제 경제기사들과의 차별화를 도모합니다.


둘째, 뉴스1코리아는 로이터의 정치전문 뉴스서비스 ‘폴리티코’를 독점 공급합니다. 올해 11월에 치러지는 미 대통령선거와 총선은 글로벌 경제 뿐 아니라 국내정치에도 큰 영향을 끼칩니다.


뉴스1코리아는 로이터와 손잡고 ‘폴리티코’가 제공하는 신속한 속보, 다각적인 분석, 심도 깊은 칼럼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국제 정치 뉴스를 서비스합니다.


마지막으로, 뉴스1코리아는 로이터 비즈니스 리포트 서비스와의 계약을 계기로 공정한 미디어 환경 만들기에 앞장 서겠습니다.


그동안 한국 언론에는 타 미디어 콘텐츠를 양해없이 사용하는 그릇된 관행이 일반화돼 왔습니다.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발표로 이제 한국 미디어 시장은 지적재산권 분야에서 일대 변화를 맞고 있습니다. 뉴스1코리아가 정당하고 공정한 미디어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뉴스1코리아의 차별화된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 보도와 공정한 언론시장을 위한 노력에 애정 어린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