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코오롱, 친환경에너지 체험 '에코 롱롱 플러스 캠프' 개최

(서울=뉴스1) 염지은 기자 | 2012-08-09 11:45 송고
에코롱롱 캠프 참가자들이 친환경 에너지에 대해 즐거운 토의를 하고 있다.(사진=코오롱그룹 제공)© News1


코오롱그룹(회장 이웅열)의 비영리 재단법인인 꽃과 어린왕자가 여름 방학을 맞아 친환경 에너지 캠프인 '에코 롱롱 Plus 캠프'를 개최한다.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코오롱인재개발센터(경기도 용인)에서 열리는 이번 캠프는 트랜스포머처럼 변신하는 에코 롱롱 에너지 차량체험을 비롯해 에너지 만들기 대결을 펼치는 에너지올림픽, 햇볕으로 간식 만들기, 미니 친환경 발전기 직접 만들어보기 등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집중적이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첫날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코오롱글로벌 친환경건축연구소가 독일의 패시브협회로부터 국내 첫 인증을 받은 e+그린홈을 견학했다.

이 후 각자 자신만의 그린하우스를 설계하는 한편, 캠프장에서는 에코 롱롱 차량을 이용해 과학과 수학, 친환경에너지에 관심이 높은 학생들을 위한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코오롱 CSR사무국 김윤원 과장은 "창의와 상상으로 모두가 함께 이용하는 좋은 에너지를 만드는 아이'란 에코 롱롱의 사업 목표를 달성하는 뜻 깊은 캠프이다"며 "기후변화 위기 속에서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관심과 상상으로 가득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고 기대했다.

'에코 롱롱 Plus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미래 에너지에 대한 생각과 상상력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해 선발된 수도권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로 총 40명이다.

'에코 롱롱'은 코오롱그룹 비영리재단법인인 꽃과어린왕자가 운영하는 '찾아가는 에너지학교'로 2009년 1호차를 론칭한데 이어 2010년 차량내의 활동성을 높인 2호차를 추가 운영, 현재까지 346개 학교 3만9541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에코 롱롱'은 2011년 환경부로부터 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을 받은 바 있다.


senajy7@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