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예 > 음악

버스커버스커, 1집 마무리 앨범 놓치지 마세요

(서울=뉴스1) 박선우 기자 | 2012/06/20 23:34 송고
버스커버스커 © News1

올 상반기 대중음악계에 신드롬을 일으킨 3인조 밴드 버스커버스커가 21일 1집 마무리 앨범을 출시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 3월 정규 1집 앨범에 공개되지 않았던 곡들을 중심으로 구성됐고 출시 직후 주요 온라인 음원차트의 상위권을 차지했다.

앨범에는 '그댈 마주하는 건 힘들어(그마힘)', '네온사인', '소나기(주르르루)', '정말로 사랑한다면' 등 신곡 4곡과 타이틀곡 '정말로 사랑한다면'을 어쿠스틱 기타로 표현한 연주곡 '기다려주세요'를 포함해 총 5곡이 수록됐다.

특히 밴드 멤버 장범준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정말로 사랑한다면'은 서로의 진심을 오해하는 연인의 대화로 표현돼 눈길을 끌고 있다.

버스커버스커는 이번 앨범으로 활동하지 않고 오는 22~23일에 열리는 '청춘 버스' 앵콜 콘서트에서 무대를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버스커버스커는 지난 상반기동안 멤버들이 앨범을 준비하는 과정과 활동 모습을 앨범 재킷 사진, '정말로 사랑한다면' 뮤직비디오 등에 담을 예정이다.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세월호 참사 99일…'잊혀짐'과 투쟁하는 그들
예술인·학계·단체 등 "기억이 문제해결 출발점"…'기억 저장소' 열고 영상·사진 남겨
 세월호 참사가 일어난 지 24일로 100일이다. 4월 사고 직후 안산과 서울시청 앞을 비롯한 전국의 분향소는 내 일…
“유병언, 순천 별장 압수수색 때 ···
지난달 12일 전남 순천시 서면의 한 밭에서 발견된 시신이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으로 밝혀졌다. 사진···
'유병언 초동수사 미흡' 전남경찰···
 경찰청은 유병언 수사 및 변사체 부실 처리와 관련해 정순도 전남지방경찰청장을 직위해제 조치하···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

與 초·재선, 정성근에 오락가락한 '김무성호' 갑…
새누리당 초·재선 의원들이 정성근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