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경기

고양 꽃박람회 참가 해외 바이어들.. '원더풀~'

러시아, 칠레 등 상담 요청 잇따라

(고양=뉴스1) 이성환 기자 | 2012/04/29 09:09 송고

고양국제꽃박람회
'고양국제꽃박람회장'을 둘러보고 있는 해외 바이어들. (고양시 제공) © News1



'2012고양국제꽃박람회' 신품종 전시관에 새롭게 모습을 드러낸 화훼 300여종이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이들 신품종은 전국 시ㆍ도 농업기술원에서 새로 개발ㆍ육종된 것으로 이번에 전시된 화종은 장미, 접목선인장, 국화, 거어베라 등이다.

 

29일 박람회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28일 이곳 전시관을 찾은 러시아 바이어들은 충남 농업기술원의 '국화 보라미', 경상남도 농업기술원의 '국화 옐로우 캡'의 계약 상담을 요청했다.

 

또 칠레 화훼생산자 수출업자협회(회장 토마스 슈미트 아리스티아)는 고양시 아를식물원(대표 진광산)의 '나리', 고양시 농업기술센터에서 개발된 '고양1호', '메이퀸', '내리미' 등에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이에 따라 향후 수출 관련 구체적 논의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경산 39.9도 '불가마더위' 내일은 태풍 '나크리' 접근
밀양37.9도 서울도 34.4도 등 올 여름 최고더위 기승…2~5일은 전국 많은 비 예상 주의 요구
전국 대부분 지방에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31일 낮 경북 경산의 낮 최고기온이 40도에 육박하는 등 전…
“꿈은 이루지 못했으나 순리라면 ···
7·30경기 수원병(팔달)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의 패배와 야권 중진 지도자로 이번 재보선에서의···
'리비아 대수로 주역' 동아건설, ···
한때 시공능력평가순위 1위를 기록했고, 리비아 대수로로 글로벌 건설사 반열에 올랐던 동아건설산업···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

與 초·재선, 정성근에 오락가락한 '김무성호' 갑론…
 조해진 새누리당 의원이 지난 6월26일 오전 여의도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