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경기

고양 꽃박람회 참가 해외 바이어들.. '원더풀~'

러시아, 칠레 등 상담 요청 잇따라

(고양=뉴스1) 이성환 기자 | 2012.04.29 09:09:10 송고

고양국제꽃박람회
'고양국제꽃박람회장'을 둘러보고 있는 해외 바이어들. (고양시 제공) © News1



'2012고양국제꽃박람회' 신품종 전시관에 새롭게 모습을 드러낸 화훼 300여종이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이들 신품종은 전국 시ㆍ도 농업기술원에서 새로 개발ㆍ육종된 것으로 이번에 전시된 화종은 장미, 접목선인장, 국화, 거어베라 등이다.

 

29일 박람회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28일 이곳 전시관을 찾은 러시아 바이어들은 충남 농업기술원의 '국화 보라미', 경상남도 농업기술원의 '국화 옐로우 캡'의 계약 상담을 요청했다.

 

또 칠레 화훼생산자 수출업자협회(회장 토마스 슈미트 아리스티아)는 고양시 아를식물원(대표 진광산)의 '나리', 고양시 농업기술센터에서 개발된 '고양1호', '메이퀸', '내리미' 등에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이에 따라 향후 수출 관련 구체적 논의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여야 모두 "재보선 최소 2승"…관악을 정동영 변수
[D-27 자체 판세] 與 "4대0 완승도 기대"…野 "야권분열 최소화로 朴정부 심판"
27일 앞으로 다가온 4·29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을 두고 여야가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하며 자체적…
저녁밥 셔틀까지…고달픈 제약사 영···
“김OO씨, 저 영업사원 좀 불쌍하지?”“근데 언제 저녁을 사왔데?”한 대학병원에서 모 제약사 ···
[동영상]바닥에 힘껏 내팽개쳤더니…
세계 최초의 듀얼엣지 커브드 스마트폰인 삼성전자의 '갤럭시S6엣지'의 내구성은 과연 어느 ···

많이 본 기사

바티칸 주치의 "교황님 스파게티는 일주일에 두번…
바티칸 의료진이 프란치스코 교황의 건강 상태에 우려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