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ㆍ전남

호남권 광역유관기관협의회 실무분과위원 워크숍

(광주=뉴스1) 김한식 기자 | 2012.04.26 06:06:20 송고

한국산업단지공단 호남권본부(본부장 이현수)는 26일 광주라마다플라자호텔에서 호남권광역경제발전위원회와 공동으로 '호남권 광역유관기관협의회 실무분과위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협의회는 호남광역경제권 연계협력사업 발굴을 위해 권역 내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총 31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호남권 광역발전위원회가 연계협력사업 기획, 운영을 맡고 한국산업단지공단 호남권본부가 간사기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광역유관기관협의회 산하 실무분과위원회는 ▲산업단지 지원 ▲산업지원 ▲인력양성 ▲문화ㆍ관광 ▲교통ㆍ물류 ▲금융ㆍ경제 등 6개 분과로 구성돼 있으며 57명의 분과위원이 참여하고 있다.

 

산단지원분과는 호남권 산업단지 활성화방안과 입지부족에 따른 산업단지 공급확대 방안 강구, 호남권산업단지 통합 홍보 카달로그 제작 등을 추진한다.

 

인력양성분과 : 2단계 지역인재양성사업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 문화ㆍ관광분과는 호남권 디지털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 방안을 모색한다. 

 

교통ㆍ물류분과눈 호남권 교통물류사업의 추진현황을 검토하고 호남권내 기업운영을 위한 기반시설 책자발간으로 산업환경 홍보 및 기업유치계획 등을 수립한다. 금융ㆍ경제분과는 지역기업 금융지원 활성화와 정책적인 기업지원방향, 중소기업 금융지원사업 및 홍보다각화 등을 논의한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지역발전정책 특강(지역발전위원회 배도용 전문관)과 호남광역경제권 정책 추진 현황 소개,호남 광역경제권 문화ㆍ관광 연계협력 방안 개발 연구용역 결과 발표에 이어 6개 실무분과별로 회의 및 안건토론 등이 진행됐다.

 

산단공 호남본부와 호남광역발전위는 이날 분과별 회의에서 도출된 내용을 토대로 향후 호남광역경제권 활성화를 위한 정책건의 사항으로 채택할 계획이다.


hskim@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이임 이완구 "진실 밝혀질 것…여백 남기고 떠난다"
朴대통령 사표 수리, 결국 취임 70일 만에 총리직 물러나…"국민 여러분께 송구스럽다"
  이완구 국무총리는 27일 "진실은 반드시 밝혀질 것으로 믿으며 오늘은 여백을 남기고 떠난…
광주시민단체 "금호산업 인수전, ···
광주시민단체협의회는 30일 "지역 대표 기업들이 향후 안정적인 운영에 대한 비전 없이 인수에만 급급한 행태를 보이는 것에 대해 우려···
금호산업 인수전 '쩐의 전쟁' 돌입···
금호산업 인수전에 참여한 김상열 호반건설 회장이 공격적인 베팅을 예고하면서 박삼구 금호···

많이 본 기사

요지경 세상

분석과 전망

기자의 눈

도쿄 시부야 '性소수자 메카'로…3000명 게이 퍼레…
성 소수자 약 3000명이 26일 일본 도쿄 도심을 누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