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ㆍ전남

호남권 광역유관기관협의회 실무분과위원 워크숍

(광주=뉴스1) 김한식 기자 | 2012.04.26 06:06:20 송고

한국산업단지공단 호남권본부(본부장 이현수)는 26일 광주라마다플라자호텔에서 호남권광역경제발전위원회와 공동으로 '호남권 광역유관기관협의회 실무분과위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협의회는 호남광역경제권 연계협력사업 발굴을 위해 권역 내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총 31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호남권 광역발전위원회가 연계협력사업 기획, 운영을 맡고 한국산업단지공단 호남권본부가 간사기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광역유관기관협의회 산하 실무분과위원회는 ▲산업단지 지원 ▲산업지원 ▲인력양성 ▲문화ㆍ관광 ▲교통ㆍ물류 ▲금융ㆍ경제 등 6개 분과로 구성돼 있으며 57명의 분과위원이 참여하고 있다.

 

산단지원분과는 호남권 산업단지 활성화방안과 입지부족에 따른 산업단지 공급확대 방안 강구, 호남권산업단지 통합 홍보 카달로그 제작 등을 추진한다.

 

인력양성분과 : 2단계 지역인재양성사업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 문화ㆍ관광분과는 호남권 디지털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 방안을 모색한다. 

 

교통ㆍ물류분과눈 호남권 교통물류사업의 추진현황을 검토하고 호남권내 기업운영을 위한 기반시설 책자발간으로 산업환경 홍보 및 기업유치계획 등을 수립한다. 금융ㆍ경제분과는 지역기업 금융지원 활성화와 정책적인 기업지원방향, 중소기업 금융지원사업 및 홍보다각화 등을 논의한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지역발전정책 특강(지역발전위원회 배도용 전문관)과 호남광역경제권 정책 추진 현황 소개,호남 광역경제권 문화ㆍ관광 연계협력 방안 개발 연구용역 결과 발표에 이어 6개 실무분과별로 회의 및 안건토론 등이 진행됐다.

 

산단공 호남본부와 호남광역발전위는 이날 분과별 회의에서 도출된 내용을 토대로 향후 호남광역경제권 활성화를 위한 정책건의 사항으로 채택할 계획이다.


hskim@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예산안 내달2일 법정시한 처리…담뱃값 2000원 인상
여야, 핵심쟁점 일괄타결… 소방안전교부세 신설·누리과정 순증액 국고지원
여야는 내년도 예산안의 법정처리 시한(12월2일)을 사흘 앞둔 28일 담뱃값을 2000원 인상키…
우리銀 매각 무산…中 안방보험 단···
우리은행의 '새주인'을 찾아주려는 정부의 시도가 또다시 좌절됐다. 이에 따라 정부의 우리은···
'블랙프라이데이' 해외직구 10개 팁
최대 80~90%까지 할인에 들어가는 '블랙프라이데이'가 한국시간으로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

많이 본 기사

우주정거장 추수감사절 특식 공개…”방사능 빛에…
추수감사절을 맞아 우주정거장에 제공된 특식이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