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인천

인천 남동구, 구립 최고 소래도서관 개관

(인천=뉴스1) 임영조 기자 | 2012.04.25 10:36:18 송고

인천남동구 소래도서관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 인천 남동구 소래도서관 전경 © News1


인천 남동구(구청장 배진교)는 구립 최고의 도서관인 소래도서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25일 밝혔다. 

 

소래도서관은 남동구 논현동 739-4번지에 연면적 2147㎡규모로 건축됐으며, 시청각실(소극장), 350석 규모의 열람실, 디지털자료실, 열람실, 세미나실 등을 갖춘 남동구 최고의 구립도서관이다.

 

남동구는 시험운영기간 동안 하루 500명 이상이 도서관을 찾았으며, 개관 이후 이용객이 더  증가할 것으로 보고 전담 인력을 확보해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배진교 구청장은 "구민이 언제 어디서든 정보와 지식을 마음껏 누릴수 있게 됐다. 책 읽는 가정, 책 읽는 도시, 책 읽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를 구비해 효율적인 도서관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간석3동 주민센터에 어린이도서관을 개관한데 이어 오는 5월에 서창도서관, 내년 2월에는 만수2동 주민센터에 어린이도서관을 개관할 예정이다.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앤디워홀과 어깨 겨룬 한국 미술가…알고보니 경찰
[카드뉴스]미술 배운적 없는 이임춘 경위…직접 개발한 기법 테어링아트로 미국서 새바람
'테어링 아트'는 캔버스를 칼로 찢은 뒤 꼬고 엮어 색을 칠하거나 종이를 붙여 입체감을 더하는 현…
메르스 간호하던 딸 고열…네 번째 ···
국내 세 번째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70대 환자의 40대 딸이 25일 오후 고열···
정몽규·이부진, 세계 최대 도심면···
'탈락할때는 하더라도 기싸움에서는 절대 밀릴 수 없다.' 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과 ···

많이 본 기사

요지경 세상

분석과 전망

기자의 눈

美 유력 대권 후보 힐러리 전담 포르노 여배우 "또 …
2016년 유력한 미 대권 주자를 패러디한 포르노물이 등장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