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인천

인천 남동구, 구립 최고 소래도서관 개관

(인천=뉴스1) 임영조 기자 | 2012.04.25 10:36:18 송고

인천남동구 소래도서관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 인천 남동구 소래도서관 전경 © News1


인천 남동구(구청장 배진교)는 구립 최고의 도서관인 소래도서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25일 밝혔다. 

 

소래도서관은 남동구 논현동 739-4번지에 연면적 2147㎡규모로 건축됐으며, 시청각실(소극장), 350석 규모의 열람실, 디지털자료실, 열람실, 세미나실 등을 갖춘 남동구 최고의 구립도서관이다.

 

남동구는 시험운영기간 동안 하루 500명 이상이 도서관을 찾았으며, 개관 이후 이용객이 더  증가할 것으로 보고 전담 인력을 확보해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배진교 구청장은 "구민이 언제 어디서든 정보와 지식을 마음껏 누릴수 있게 됐다. 책 읽는 가정, 책 읽는 도시, 책 읽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를 구비해 효율적인 도서관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간석3동 주민센터에 어린이도서관을 개관한데 이어 오는 5월에 서창도서관, 내년 2월에는 만수2동 주민센터에 어린이도서관을 개관할 예정이다.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김영란법 최종 타결, 오늘 처리…언론인·교사 포함
적용대상 배우자로 한정, 대가성 불문 100만원이상 수수땐 형사처벌…1년6개월뒤 시행
여야는 2일 2월 임시국회의 최대 쟁점법안인 김영란법(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
전셋값 6천 쑥…분당은 "차라리 집 ···
 "이왕 서울을 벗어났으니 조금 고생하더라도 내 집을 갖고 싶었어요. 전셋값 올려주나 ···
[동영상]갤럭시S6.S6엣지 써보니
삼성전자의 차기 스마트폰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가 공개됐다. 플렉서블(flexible)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던 전작 '갤럭시···

많이 본 기사

말레이항공 370편은 어디에…"실종 1년 아직도 오리…
오는 8일이면 말레이시아항공 여객기 MH370편이 흔적도 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