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인천

인천 남동구, 구립 최고 소래도서관 개관

(인천=뉴스1) 임영조 기자 | 2012.04.25 10:36:18 송고

인천남동구 소래도서관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 인천 남동구 소래도서관 전경 © News1


인천 남동구(구청장 배진교)는 구립 최고의 도서관인 소래도서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25일 밝혔다. 

 

소래도서관은 남동구 논현동 739-4번지에 연면적 2147㎡규모로 건축됐으며, 시청각실(소극장), 350석 규모의 열람실, 디지털자료실, 열람실, 세미나실 등을 갖춘 남동구 최고의 구립도서관이다.

 

남동구는 시험운영기간 동안 하루 500명 이상이 도서관을 찾았으며, 개관 이후 이용객이 더  증가할 것으로 보고 전담 인력을 확보해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배진교 구청장은 "구민이 언제 어디서든 정보와 지식을 마음껏 누릴수 있게 됐다. 책 읽는 가정, 책 읽는 도시, 책 읽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를 구비해 효율적인 도서관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간석3동 주민센터에 어린이도서관을 개관한데 이어 오는 5월에 서창도서관, 내년 2월에는 만수2동 주민센터에 어린이도서관을 개관할 예정이다.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이젠 예산안·법안전쟁…숨가쁜 국회 잘 굴러갈까?
27일 국감 종료와 동시 '예산국회' 돌입…세월호법·정부조직법·유병언법 겹쳐 여야 전운
여야는 27일 국정감사 종료와 동시에 남은 정기국회 1개월 반여간 예산안과 법안 처리를 위한 숨 가…
전셋값 상승, 차라리 내집마련?…'···
전셋값 상승이 심상치 않으면서 내집마련에 눈을 돌리는 주택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전···
서울대 법인화의 이면…무기계약직···
 서울대학교 모 기관에서 행정 관계 일을 하고 있던 무기계약직 근로자 A씨는 갑작스러운 통보를 받았다고 한다. 연구 관계 업무 ···

많이 본 기사

금태섭 "세월호法 협상서 수사권 중요 쟁점으로 만…
금태섭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변인이 세월호특별법 협상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