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인천

인천 남동구, 구립 최고 소래도서관 개관

(인천=뉴스1) 임영조 기자 | 2012.04.25 10:36:18 송고

인천남동구 소래도서관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 인천 남동구 소래도서관 전경 © News1


인천 남동구(구청장 배진교)는 구립 최고의 도서관인 소래도서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25일 밝혔다. 

 

소래도서관은 남동구 논현동 739-4번지에 연면적 2147㎡규모로 건축됐으며, 시청각실(소극장), 350석 규모의 열람실, 디지털자료실, 열람실, 세미나실 등을 갖춘 남동구 최고의 구립도서관이다.

 

남동구는 시험운영기간 동안 하루 500명 이상이 도서관을 찾았으며, 개관 이후 이용객이 더  증가할 것으로 보고 전담 인력을 확보해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배진교 구청장은 "구민이 언제 어디서든 정보와 지식을 마음껏 누릴수 있게 됐다. 책 읽는 가정, 책 읽는 도시, 책 읽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를 구비해 효율적인 도서관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간석3동 주민센터에 어린이도서관을 개관한데 이어 오는 5월에 서창도서관, 내년 2월에는 만수2동 주민센터에 어린이도서관을 개관할 예정이다.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BDI 30년래 최저 곤두박질…글로벌 경제 '암흑터널'
경기선행지수 발틱운임지수 632p로 급락…中성장 둔화 등 영향, 유럽·日 디플레 우려
해운 시황의 척도이자 경기선행지수로 여겨지는 발틱운임지수(BDI)가 거의 30년래 최저 수준으…
'땅콩 회항' 승무원 "교수 제의 위···
'땅콩 회항' 당시 조현아(41) 전 대한항공 부사장에게 폭행당한 승무원 김모(여&···
조양호 "박창진 사무장에 사과…박 ···
 조양호(66) 한진그룹 회장이 법정에서 '땅콩회항' 사건의 피해자 박창진 사무···

많이 본 기사

가짜 총 든 10대 네덜란드 방송국 뉴스룸 난입…"한…
네덜란드 공영 NOS방송의 뉴스 스튜디오에 가짜 총을 든 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