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인천

인천 남동구, 구립 최고 소래도서관 개관

(인천=뉴스1) 임영조 기자 | 2012.04.25 10:36:18 송고

인천남동구 소래도서관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 인천 남동구 소래도서관 전경 © News1


인천 남동구(구청장 배진교)는 구립 최고의 도서관인 소래도서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25일 밝혔다. 

 

소래도서관은 남동구 논현동 739-4번지에 연면적 2147㎡규모로 건축됐으며, 시청각실(소극장), 350석 규모의 열람실, 디지털자료실, 열람실, 세미나실 등을 갖춘 남동구 최고의 구립도서관이다.

 

남동구는 시험운영기간 동안 하루 500명 이상이 도서관을 찾았으며, 개관 이후 이용객이 더  증가할 것으로 보고 전담 인력을 확보해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배진교 구청장은 "구민이 언제 어디서든 정보와 지식을 마음껏 누릴수 있게 됐다. 책 읽는 가정, 책 읽는 도시, 책 읽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를 구비해 효율적인 도서관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간석3동 주민센터에 어린이도서관을 개관한데 이어 오는 5월에 서창도서관, 내년 2월에는 만수2동 주민센터에 어린이도서관을 개관할 예정이다.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디아이디·백수오 사태…폭탄맞은 개미들 '행동개시'
주식시장 소액주주 입김 세져…상장폐지 철회 시위·손해끼친 회사에 소송까지 진행
주식시장에서 소액주주의 입김이 강해지고 있다. 상장폐지 위기에 놓인 회사를 살리기 위해 시위를…
여야 대치 원인된 '부칙 첨부서류'···
여야가 6일 '국민연금 명목소득대체율 50% 인상' 등을 국회 규칙에 반영하는 문제를 놓고 하···
문재인 "새누리당, 야당과의 약속 ···
새정치민주연합은 6일 무산된 공무원연금 개정안 등의 본회의 처리를 위해 11일부터 5월 임시···

많이 본 기사

요지경 세상

분석과 전망

기자의 눈

'쇼생크탈출' 탈옥 56년만에 79세 노인되어 붙잡혀
미국 오하이오 주 교도소에서 수감생활 중 도망친 탈옥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