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인천

인천 남동구, 구립 최고 소래도서관 개관

(인천=뉴스1) 임영조 기자 | 2012.04.25 10:36:18 송고

인천남동구 소래도서관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 인천 남동구 소래도서관 전경 © News1


인천 남동구(구청장 배진교)는 구립 최고의 도서관인 소래도서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25일 밝혔다. 

 

소래도서관은 남동구 논현동 739-4번지에 연면적 2147㎡규모로 건축됐으며, 시청각실(소극장), 350석 규모의 열람실, 디지털자료실, 열람실, 세미나실 등을 갖춘 남동구 최고의 구립도서관이다.

 

남동구는 시험운영기간 동안 하루 500명 이상이 도서관을 찾았으며, 개관 이후 이용객이 더  증가할 것으로 보고 전담 인력을 확보해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배진교 구청장은 "구민이 언제 어디서든 정보와 지식을 마음껏 누릴수 있게 됐다. 책 읽는 가정, 책 읽는 도시, 책 읽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를 구비해 효율적인 도서관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간석3동 주민센터에 어린이도서관을 개관한데 이어 오는 5월에 서창도서관, 내년 2월에는 만수2동 주민센터에 어린이도서관을 개관할 예정이다.

 




▶ 주요 이슈를 눈으로 확인한다! ‘카드뉴스 바로가기’

▶ 뉴스1만화 서비스 오픈! 인기 만화, 무료 대방출!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아끼던 둘째 아들 공무원 된것도 모르고 참변" 눈물
[中버스사고 유해 귀국] 슬픔속 故한금택 사무관 빈소…동료 50여명 자리 지키며 탄식
“둘째 아들이 소방공무원에 합격한 사실도 모른 채 이런 변을 당하다니…”6일 오후 중국 버스…
본회의 곧 속개…與 단독 법안처리 ···
야당이 6일 본회의에서 '표결 불성립'으로 사실상 폐기 수순을 밟게 된 국회법 개정안 처리에···
양궁 리커브 개인전, 男-女 동반 ···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광주U대회)에서 한국 양궁이 연일 최강의 위용을 자랑하···

더보기 >

    많이 본 기사

    요지경 세상

    분석과 전망

    기자의 눈

    [e톡톡]에펠탑 셀카 올리면 벌금? EU의 '황당법안' …
    # "김치~!" 유럽으로 배낭여행을 떠난 A씨는 각국의 명소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