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 > 유통ㆍ생활경제

BBQ, 반값 포장제품 판매 늘린다

(서울=뉴스1) 염지은 기자 | 2012.04.12 07:46:29 송고


 

bbq
© News1



제너시스BBQ그룹(회장 윤홍근)이 포장제품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12일 제너시스BBQ그룹에 따르면 지난 2010년 포장제품 판매를 위한 별도 법인 GNS F&D(대표 이석원)를 설립, 편의점 GS25와 이마트에서 포장제품을 선보였으며 올 2월부터는 소셜커머스에서도 판매를 시작했다.

 

오는 5월께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등에서도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며 연내 홈쇼핑 입점도 추진중이다.

 

BBQ 포장제품은 현재 티켓몬스터, 쿠팡, 구르폰 등을 통해 1주일씩 돌아가며 판매되고 있다.

 

BBQ치킨의 포장제품은 후라이드 치킨, 양념 치킨강정, 그릴 바비큐, 치킨까스, 핫도그, 고기 산적, 스테이크, 육포 등 15종이다.

 

1인분 200g, 2~3인분 500g 단위로 판매되고 있으며 가격은 1인분 2000~3000원, 2~3인분은 5000~6000원 선이다.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닭안심살로 만든 소셜커머스 전용 제품인 '러브리 치킨텐더'다.

 

BBQ 관계자는 "BBQ 포장제품은 싱글족과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리테일 시장 쪽으로 새롭게 유통채널을 늘리고 있다"며 "일반 BBQ가맹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메뉴와 겹치는 경우가 있지만 공장이 다르며 닭고기나 파우더 등 원재료를 다른 재료로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편의점, 마트 등에서 고객들이 쉽게 접할 수 있어 전국 BBQ가맹점을 홍보하는 효과가 있다"고 덧붙였다.

 

BBQ치킨의 포장제품은 지난 2010년 7월 GS25에 BBQ존을 만들어 통다리 그릴 바비큐 등 11개 품목을 판매해  첫 선을 보였으며 같은 해 10월부터는 이마트에서도 판매를 시작했다.

 

 




▶ 주요 이슈를 눈으로 확인한다! ‘카드뉴스 바로가기’

▶ 뉴스1만화 서비스 오픈! 인기 만화, 무료 대방출!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키워드

  • BBQ
  • 윤홍근
  • 포장 제품
  • 제너시스BBQ

오늘의 주요뉴스

행자부 교육생 버스 中서 추락…"최소 10명 사망"
외교부 "담당 영사 사고현장 급파"…"중상자 많아 사망자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여"
행정자치부 소속 지방행정연수원 교육생을 태운 버스가 중국 길에서 1일 다리에서 추락해 최소 10명…
유럽은 물론 중국도 나서서 "그리···
그리스가 사실상 디폴트(채무불이행)에 빠진 가운데 유럽 각국은 물론 중국까지 그리···
그리스 국민투표 오늘 실시된다면 ···
그리스의 개혁안 국민투표에서 근소하긴 하지만 반대표가 더 많이 나타날 것이라는 여론조사 ···

더보기 >

    많이 본 기사

    요지경 세상

    분석과 전망

    기자의 눈

    日인문대생 취업 선망의 1위 기업은…"은행도, 상…
    일본 인문계 대학생들이 가장 취업하고 싶어하는 기업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