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서울

서울시 5~8일 '놀토 서울 엑스포' 개최

(서울=뉴스1) 박태정 기자 | 2012.04.03 02:17:16 송고

 

놀토 서울 엑스포
'놀토 서울 엑스포'의 주요 프로그램 © News1



주5일 수업제가 전면 시작된 가운데 주거지 인근에서 청소년 대상 주말 활동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 


서울시는 5~8일 4일간 시내 시·구립 청소년수련시설 31곳과 특화시설 6곳에서 '놀라운 토요일 서울 엑스포'를 개최한다. 


각 자치구와 사회적기업, 지역협의체, 교육청 등이 참여하는 이번 엑스포은 각 행사장에 직업·여가·체험·상담 부스를 설치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활동 프로그램 정보와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7일 오후 2시에는 청소년직업체험센터에서 '청소년 미래의 일을 상상하다'라는 주제로 놀토서울 포럼이 열린다. 


이날 포럼에선 사회적기업과 주말프로그램이 소개되고 사회적 기업과의 수다포럼 등이 진행된다. 


5일 오후 2시 서울청소년수련관에서는 서울시의 주말활동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정책 설명과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놀토 서울, 사업설명회'가 개최된다. 


'놀토 서울 엑스포'는 온라인에서도 벌어진다. 


5~30일 '사이버 놀토 서울 박람회' 홈페이지(www.youthnavi.net)에서 청소년 수련시설, 공공기관, 사회적기업, 중소기업 중 놀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100개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조현옥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이번 엑스포가 서울시가 준비한 주말 프로그램들을 시민과 청소년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ptj@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北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배격…비핵화 합의 무효"
"미국 적대시정책 명백해져, 조선반도 비핵화라는말 더는 성립될 수 없다" 주장
북한은 20일 유엔총회 본회의를 통과한 북한인권결의안을 "전면 배격한다"고 밝혔다.또한 한반도 비…
북한 "美 소니 해킹?…공동조사하자"
  북한은 20일 미국 정부가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사이버 공격의 배후···
대한항공 임원 주말 소환…증거인멸···
 '땅콩회항'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주말에도 대한항공 법무실장을 소환하는 등 ···

많이 본 기사

영국 음주 청소년 4명중 1명 '필름 끊김' 경험
음주 후 블랙아웃 현상(알콜성 단기 기억상실)을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