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얼굴부터 발끝까지 파랗게 변한 길고양이…'염색 테러' 경악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최서영 기자 | 2022-03-20 09:45 송고 | 2022-03-21 16:01 최종수정
(동물자유연대 제공) © 뉴스1
(동물자유연대 제공) © 뉴스1

동네 사람들이 챙겨주는 밥을 먹으며 사람을 잘 따르던 길고양이가 염색 테러를 당한 상태로 발견돼 충격을 주고 있다.
최근 동물보호단체 '동물자유연대는 공식 인스타그램에 누군가에 의해 온몸이 파랗게 변한 길고양이 '비누'의 사연을 전했다.

동물자유연대에 따르면 동네 사람들에게 먼저 다가오던 비누는 어느 날부터인가 밥을 먹으러 오지 않았다.

일주일 뒤 구석에서 고양이 울음소리가 들려왔고, 제보자는 얼굴부터 발끝까지 정체불명의 염료로 염색되어 있는 비누를 발견했다.

단체는 두 명 이상의 사람이 이러한 행동을 했으리라 추측했다. 동물자유연대는 "누군가 비누를 들어 올리고, 또 다른 누군가가 얼굴부터 배 안쪽, 발끝까지 붓으로 칠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더욱 기괴했던 건 비누의 하얀 털 부분을 골라 칠한 듯 정교하게 염색되어 있었다"고 전했다.
동물자유연대는 "누구든 나타나면 작은 의심도 없이 좋다고 꼬리를 치켜세웠을 비누는 무슨 일이 있었냐는 듯 지금도 사람에게 다가온다"며 "푸른색 염료를 닦고 목욕하는 과정이 힘들었을 텐데도 비누는 그저 사람에게 몸을 맡겼다"고 했다.

그러면서 "사람의 다정함에 기대 사람을 믿었던 비누에게 이제 따뜻한 세상만을 안겨주고 싶다"며 비누의 입양처를 찾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동물보호법에 따르면 동물을 학대한 자는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동물을 죽음에 이르게 했을 경우 최대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다.


sy153@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