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준석 "文, 집무실 옮겼다면 秋아닌 尹 옳았다는 걸 알았을 것…웬 이전시비"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2022-03-20 07:33 송고 | 2022-03-20 17:26 최종수정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9일 오전 새 대통령 집무실 후보지인 서울 용산구 국방부 청사를 찾아 서욱 국방부 장관(오른쪽)의 설명을 듣고 있다. (윤석열 당선인측 제공) © News1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9일 오전 새 대통령 집무실 후보지인 서울 용산구 국방부 청사를 찾아 서욱 국방부 장관(오른쪽)의 설명을 듣고 있다. (윤석열 당선인측 제공) © News1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윤석열 당선인이 집무실을 옮기려는 건 국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함이라며 적극 옹호했다.
문재인 대통령도 청와대라는 구중궁궐이 아닌 광화문 등에서 집무했다면 "추미애 장관이 아니라 윤석열 총장이 옳았다는 걸 알았을 것"이라며 윤 당선인이 이러한 전철을 밟지 않기 위해 청와대 이전을 추진하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이 대표는 당 일각에서도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청와대 이전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를 내는 것을 강력 경고했다.

이 대표는 20일 SNS를 통해 "인수위의 초기 추진 과제에 대해서 당안에서도 당선인의 의중을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고 본말이 전도된 지적들이 나오고 있다"며 이런저런 반대의 목소리를 질책했다.

이는 이재오 당 상임고문, 임태희 당선인 특별고문, 정우택 의원등이 '안보 공백', '우선순위는 이전이 아니라 민생돌보기' 등을 이유로 이전에 속도를 내는 윤 당선인측에 제동을 거는 듯한 일을 지적한 것이다.
이 대표는 윤 당선인이 이전하려는 이유에 대해 "당선인의 행보는 권력을 내려놓겠다, 구중궁궐에 가리지 않고 국민과 더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겠다는 의지다"고 해설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더 개방된 공간에서 더 다양한 사람들과 의견을 교류하고, 하다못해 출퇴근 길에서 다양한 군상을 볼 수만 있었어도 어쩌면 다른 선택들을 많이 했을 것"이라며 그랬다면 "추미애 장관이 아닌 윤석열 총장이 옳았다는 것을 더 일찍 아실 수 있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윤 당선인의 의지는 이러한 잘못을 고치려는 것임을 강조한 이 대표는 "민주당이 비용을 부풀리고 그 효용을 폄훼하는 것은 그들의 은둔형 정부와 매우 대비될 것이 확실하기 때문에 두려워서 하는 일이다"고 비판했다.

끝으로 이 대표는 "대통령이 비서실과도, 내각과도, 국민과도 조금이라도 더 편하게 소통할 수 있는 집무실을 기획한다면 당은 그 철학이 당운영과 국정전반에 녹아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다짐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오전 청와대 이전 장소를 발표하고 국민들의 양해와 협조를 당부할 예정이다.

광화문 외교부 청사, 용산 국방부 청사 중 용산 쪽을 택할 것이 확실시된다.


buckba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