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강추아이템]피서 대신 '홈캉스'…오로라컵에 커피 한잔 어때요?

글라스락, 북유럽 감성으로 휴가 식탁 바꿔주는 유리컵 출시
실외기 필요없는 이동식에어컨도 주목

(서울=뉴스1) 조현기 기자 | 2021-07-17 08:45 송고
© News1 이은현 디자이너
© News1 이은현 디자이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집에서 온전히 여름 휴가를 즐기는 '홈캉스'(Home+Vacance) 문화가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중소기업들은 이같은 변화에 발맞춰 집에서도 만족스러운 홈캉스를 보낼 수 있는 제품들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집에서도 멋스러운 호텔·카페 분위기를 연출해 홈캉스를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집콕족을 위해 내가 원하는 공간에 쾌적한 실내 환경과 온도를 만들어주는 '이동식 에어컨'도 눈길을 끈다. 

글라스락 오로라 달콤머그 유리컵, 오로라 소주잔, 보에나 드 모네 오로라 컵 460(SGC솔루션 제공) © 뉴스1
글라스락 오로라 달콤머그 유리컵, 오로라 소주잔, 보에나 드 모네 오로라 컵 460(SGC솔루션 제공) © 뉴스1

◇ "북유럽 감성 여름 휴가 즐기고 싶다면?"…글라스락 '오로라' 유리컵 눈길

글라스락을 만드는 생활유리 제조 전문기업 SGC솔루션은 투명한 유리에 오로라 색감을 입힌 유리컵 제품을 선보였다. 이 유리컵은 식탁을 고급스러운 호텔 레스토랑, 분위기있는 포차로 만들어준다. 

신제품 라인업은 오로라 달콤머그 유리컵, 오로라 소주잔, 보에나 드 모네 오로라 컵 460 등이다. 오로라 달콤머그와 보에나 드 모네 오로라 컵 460은 북유럽 밤하늘을 연상시키는 오로라 색감을 더해 고급스러운 호텔 레스토랑 테이블을 연출할 수 있다. 

이들 제품에는 글라스락 고유 기술력인 '플라즈마 코팅 기법'을 적용해 일반 유리와 달리 튼튼하다. 냉동실과 전자레인지 사용이 편리해 냉∙온음료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파이렉스 카페 '커피&티 라인'(코렐 코리아 제공) © 뉴스1
파이렉스 카페 '커피&티 라인'(코렐 코리아 제공) © 뉴스1

◇ "집안에 감성있는 카페를"…코렐 파이렉스 '카페 라인' 출시

코렐(Corelle)의 아메리칸 헤리티지 브랜드 파이렉스(Pyrex)는 무더운 여름 홈캉스족이 집에서도 간단하게 카페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파이렉스 카페(CAFÉ) 라인'을 론칭했다.

파이렉스 카페 라인은 깔끔하고 모던한 디자인과 더불어 내열유리 소재를 적용해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내열유리 소재 특성상 온도 유지가 잘 돼 커피 고유의 맛과 향을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다. 또 제품마다 용량 표시가 있어 초보자들도 쉽고 맛있게 핸드 메이드 커피를 마실 수 있다.

파이렉스 카페 라인은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드립 서버·컵으로 구성된 '커피&티 라인'과 드립팟·이중 레이어 컵 등으로 구성된 '커피 팟&컵 라인' 등 두 가지로 구성됐다.

커피&티 라인은 집에서도 취향에 맞게 더욱 맛있는 핸드 메이드 커피나 차를 즐길 수 있다. 제품들은 모두 전자레인지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두 가지 용량의 드립 서버, 계량 유리컵, 필터링 컵 등으로 구성됐다. 

커피 팟&컵 라인은 스테인리스 스틸 필터를 적용해 따로 여과지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커피 팟과 컵 제품 모두 내열 유리 소재로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며 식기 세척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김소영 코렐 코리아 상무는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파이렉스 카페 라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감성적인 홈카페를 연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뉴스1
© 뉴스1

◇ 실외기 필요없는 루컴즈전자 '이동식에어컨'"제습·냉방·난방 한 번에"

루컴즈전자 이동식에어컨은 강력한 제습 기능과 냉·난방 기능을 탑재했다. 이동식에어컨이라는 특성으로 실외기 설치가 어려운 소비자 혹은 개인용 냉·난방기가 필요한 소비자들이 많이 찾고 있다.

이 제품은 강력한 회전압축기(Rotary compressor)를 장착해 대용량 업소용 제습기에 가까운 성능을 갖췄다. 또 냉방, 난방, 송풍 등의 기능도 탑재했다. 

특히 루컴즈전자는 전국에 160여개의 직영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다. 전 제품 직배송 서비스와 방문 A/S 서비스 등 대기업에 준하는 사후 서비스를 제공한다. A/S는 2년 무상 혜택을 보증한다.

김명수 대표는 "습한 날씨에 제습 기능이 있는 에어컨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루컴즈전자 이동식에어컨은 업소용 제습기와 같은 수준의 제습 성능을 갖췄고, 1인 가구 주거 환경에도 부담 없는 컴팩트한 사이즈가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choh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