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강추아이템] "집에서도 전국 특산품·맛집 즐긴다"

'일사천리'…판로 어려움 겪는 中企 돕는 사업
함양 연잎밥·홍천 찰옥수수 범벅·,참푸드팜 돼지막창 인기

(서울=뉴스1) 조현기 기자 | 2021-02-13 09:01 송고
편집자주 뛰어난 품질의 상품을 개발한 지역 중소기업에게 가장 절실한 것은 영업 유통망 확보다. 아무리 훌륭한 제품이라도 소비자에게 선택 받지 못한다면 살아남을 수 없기 때문이다. <뉴스1>은 홈앤쇼핑과 함께 '일사천리 사업'을 통해 발굴된 지역의 우수한 중소기업 상품을 소개한다. 일사천리 사업은 홈앤쇼핑이 각 지역 우수 중소기업의 상품 및 특산품을 발굴해 방송을 통한 판매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코미디TV 맛있는녀석들 전국택배맛집 2편 갈무리 © 뉴스1
코미디TV 맛있는녀석들 전국택배맛집 2편 갈무리 © 뉴스1

이번 설날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집콕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그렇다고 특별한 음식이나 특산품을 맛보는 것까지 포기할 필요는 없다. 조금만 주위를 둘러본다면 귀포족(귀성포기족)을 위한 상품들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특히 중소기업들의 제품을 활용한다면 명절 분위기는 물론 중소기업까지 도울 수 있어 '1석2조' 효과를 거들 수 있다. 
13일 홈앤쇼핑에 따르면 일사천리 코너에서 판매 중인 △함양 연잎밥 △홍천 찰옥수수 범벅 △참푸드팜 돼지막창이 인기를 끌고 있다. 3가지 제품 모두 공통적으로 산지 근처에서 건강한 식재료로 만들었다. 무엇보다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5분 이내로 먹을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맛·건강·편리성까지 3박자를 모두 갖춘 셈이다.

'일사천리'는 지난 2012년부터 홈앤쇼핑이 600여개가 넘는 중소기업 상품을 론칭한 대표적인 중소기업 판로지원 사업이다. 홈앤쇼핑은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에게 상대적으로 저렴한 수수료로 홈쇼핑 진입장벽을 낮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함양 연잎밥 (홈앤쇼핑 제공) © 뉴스1
함양 연잎밥 (홈앤쇼핑 제공) © 뉴스1

◇지리산에서 무농약으로 자란 '백련가 숨쉬는 연잎밥'
백련가 숨쉬는 연잎밥은 지리산에서 무농약 농산물 재배인증을 받은 연잎으로 만든 제품이다.

연잎밥은 연잎을 비롯해 △연자육 △잣 △건포도 △해바라기씨 △호박씨 등 건강한 식재료로 구성돼 있다. HACCP 생산시설에서 식재료들을 배합해 안전하게 생산되고 있다.

특히 제품은 전자레인지에 5분만 돌리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편리하게 구성돼있다. 배송된 제품을 냉동 보관한 후, 식사하고 싶을 때 냉동된 연잎밥을 밖에 꺼내놓으면 된다. 이후 식사 직전에 전자레인지에 5분만 돌리면 촉촉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관련 제품은 소비자 만족도가 굉장히 높다. 홈앤쇼핑 상품 구매 후기에 따르면, 연잎밥 만족도는 92점으로 '매우만족'을 기록하고 있다.

홍천 찰옥수수 범벅 (홈앤쇼핑 제공) © 뉴스1
홍천 찰옥수수 범벅 (홈앤쇼핑 제공) © 뉴스1

◇ 영양가득 강원도 토속음식을 즐기고 싶다면?…'홍천 찰옥수수 범벅'

찰옥수수 범벅은 말린 찰옥수수의 까끌까끌한 과피를 벗겨낸 후 속살과 함께 팥을 걲어 만든 강원도 토속 먹거리다. 옥수수의 탱글탱글한 식감과 구수한 팥의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산촌마을농업회사 법인이 만든 '홍천 찰옥수수 범벅'은 강원도에서 오랫동안 내려온 찰옥수수 범벅 맛을 유지하면서,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6년 동안 연구를 통해 맛을 재현했다.

무엇보다 이 제품은 전자레인지 2분, 끊는물 13분 정도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즐길 수 있게 만들어졌다. 또 기호에 따라 △카나페 △돈가스 △팥빙수 △샐러드 등 다양하게 식재료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참푸드 돼지막창 (홈앤쇼핑 제공) © 뉴스1
참푸드 돼지막창 (홈앤쇼핑 제공) © 뉴스1

◇ 전자레인지 5분·에어프라이기 20분…"'대구 전통 막창' 전국 어디서든 즐긴다"

참푸드팜이 만든 '명품조선 돼지막창'은 막창으로 유명한 대구에서 만들어진 제품이다. 특히 참푸트팜은 대구에서 25년 동안 육가공공장을 운영하고 있어 최상 품질의 막창을 자체 선별해 제품을 만들고 있다.

무엇보다 명품조선 돼지막창은 오븐에 초벌구이가 돼 있어 구운맛의 풍미를 머금고 있다. 또 생과일을 갈아넣은 특제비법양념으로 연육해 잡내가 없고 질기지 않다.

제품은 해동 후 △팬 △전자레인지(3~5분) △에어프라이어(200도 20분) 등에서 쉽게 조리할 수 있게 돼 있다.

참푸드팜은 단순히 맛뿐만 아니라 '착한 기업'으로도 알려져 있다. 참푸드팜은 △장애인표준사업장 △일자리창출우수기업 △노인친화기업인증(보건복지부) 등의 인증을 받는 등 사회적 약자에 일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홈앤쇼핑 사옥 © 뉴스1
홈앤쇼핑 사옥 © 뉴스1



choh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