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정산회담' 김병현, "빌려준 돈만 10억 넘어"…재테크 고민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2020-02-18 23:15 송고 | 2020-02-19 05:59 최종수정
JTBC '돈길만 걸어요 - 정산회담'© 뉴스1
JTBC '돈길만 걸어요 - 정산회담'© 뉴스1
'정산회담' 김병현이 빌려준 돈이 10억이 넘는다고 털어놨다.

18일 오후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돈길만 걸어요 - 정산회담'(이하 '정산회담')에서는 스페셜 돈반자로 셰프 이연복과 전 국가 대표 야구 선수 김병현이 함께했다.

메이저리거로 활약했던 김병현은 재테크 관리를 잘했냐는 질문에 "어릴 때 돈을 벌어서 미국에 조그마한 집 2~3 채 사고"라고 털어놔 눈길을 끌었다. 이에 김병현은 "큰 집 아니다"라고 손사래를 치며 쑥스러워했다.

그러나 김병현은 고민이 있다며 선수 시절 30만 원이었던 용돈에서 갑자기 억 단위의 수입이 생기자 관리를 제대로 못해 주위 지인들에게 빌려준 것이 많다며 "10억이 넘는다"고 고백해 놀라움을 안겼다. 몇 명한테 빌려줬냐는 질문에 김병현은 "4~5명, 모두 살아계시니까 받을 수는 있는 돈이다"고 털어놔 이목을 집중시켰다.

절친한 친구에게도 빌려줬다는 김병현은 "가까운 사람한테 돈을 빌려주지, 모르는 사람에게 빌려주지 않더라"고 씁쓸한 경험을 밝히며 안타까움을 더했다.

그런 김병현을 향해 송은이는 "공 끝은 날카로운데 왜 사람은 무딜까"라고 모두를 공감하게 하는 발언을 함과 동시에 "나 저 사람이랑 친해지고 싶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안겼다.

한편 JTBC '돈길만 걸어요 - 정산회담'은 시청자들에게 황금빛 '돈길'을 열어줄 재테크 전문가들의 난장 토론쇼로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hanappy@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