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전남도교육청, 조직개편·협약 통해 민주시민교육 전개

민주화운동사업회와 업무협약, 민주시민교육과 신설

(무안=뉴스1) 박진규 기자 | 2020-02-11 14:58 송고
전남도교육청은 11일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전남도교육청 제공) 2020.2.11/뉴스1
전남도교육청은 11일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전남도교육청 제공) 2020.2.11/뉴스1

전남도교육청이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손잡고 학교민주시민교육 활성화에 나섰다.

전남교육청은 11일 오전 도교육청에서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민주화운동 정신 계승을 통해 민주시민교육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장석웅 교육감,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이사자인 지선스님,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적·물적 자원 활용 및 정보 공유 △학교민주시민교육 관련 교원 연수 △민주시민교육 자료와 프로그램 공동개발 △민주시민교육 관련 제반 사업 협력 운영 등에 긴밀히 협력키로 합의했다.

또한 도내 학교 민주시민교육 내실화를 위해 역량 있는 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민주시민교육 공감대를 확산하고 참여형 민주시민 교육 프로그램을 학교 현장에 적용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민주주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된 행정안전부 산하의 공공기관으로 민주화운동 기념관 조성, 민주화운동 기념행사 및 추모행사,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민주시민교육 확대를 위해 3월1일자 조직개편으로 '민주시민생활교육과'를 신설, 교실수업과 학교문화 전반에 걸친 민주시민교육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장석웅 교육감은 "우리 사회의 구성원인 학생들에게 일상생활에서 자발적으로 민주적 태도와 기능을 체득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제공돼야 한다"며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협력해 참여와 실천의 민주시민교육을 더울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0419@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