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전문] 하늘, 학폭 논란 사과 "철없던 과거 부끄러워…반성·자숙"

(서울=뉴스1) 이지현 기자 | 2020-01-25 01:13 송고
하늘 인스타그램 캡처 © 뉴스1
하늘 인스타그램 캡처 © 뉴스1
인기 크리에이터 겸 쇼핑몰 대표 하늘이 '학폭' 논란에 휩싸이자 사과했다.

하늘은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정말 죄송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손편지 사과문을 촬영한 이미지를 올렸다.

해당 사과문에서 하늘은 "어렸을 때 철없이 행동했던 과거가 부끄럽다"며 "어린 시절 언행에 상처 받은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한다"면서 이번 논란을 인정하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하늘은 이어 "상처 받은 분들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싶다. 사과할 기회를 꼭 주셨으면 좋겠다"며 "이 일로 실망하신 팬들, 구독자 분들에게도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적었다.

마지막으로 하늘은 "실망을 안겨드려 마음이 무겁다. 모든 것은 제 책임이고 반성하며 자숙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하늘의 동창이라고 주장한 한 네티즌은 SNS에 학창 시절 하늘에게 돈을 뺏기고 여러차례 폭행을 당했다는 글을 올렸고, 이후 하늘은 '학폭' 논란에 휩싸였다. 또한 하늘이 과거 '얼짱시대6' 출연했을 당시, 이를 인정하는 듯한 내용의 영상도 퍼져 논란은 가중됐다.

다음은 하늘의 사과글 전문.


안녕하세요 하늘입니다.

어렸을 때 철없이 행동했던 과거가, 제 자신이 참으로 부끄러워집니다. 어린 시절, 제 행동과 언행에 상처 받았던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싶어 이렇게 글을 적게 됐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너무 감사한 마음과 과거의 행동들로 항상 마음 한편이 불안하고 무서웠습니다.

관심이 높아질수록 불안한 마음이 더 커져, 더 열심히 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스스로를 많이 돌아보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니 정말 미안한 생각밖에 들지 않았습니다.

저에게 상처 받은 분들에게 지난 과거의 상처로 저를 마주하시기 힘드실 수도 있겠지만, 직접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고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싶습니다. 사과할 기회를 꼭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 행동들로 상처와 피해를 받으신 분들에게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그리고 이 일로 상상조차 안될만큼 실망하신 팬분들, 구독자 분들에게도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입니다. 그동안 정말 큰 사랑을 보내주셨는데, 실망을 안겨드려 마음이 무겁습니다. 모든 것은 제 책임이고 반성하며 자숙하겠습니다.


lll@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