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배다해, 악플 피해 호소 "하나님 일 위해 쓴다며 수년째 돈 요구"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2020-01-22 16:27 송고
배다해 인스타그램 © 뉴스1
배다해 인스타그램 © 뉴스1
가수 배다해가 수년째 금전을 요구하며 악플을 다는 네티즌에 대해 법적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배다해는 지난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거의 3~4년째 본인이 하나님의 일을 위해 책을 쓰고 있으니 제게 3000만원을 내놓으라면서 쉬지 않고 금전을 요구하며 모욕이 담긴 내용으로 댓글을 도배하고 셀수 없는 메시지 테러를 통해 갖은 협박을 일삼으며 저를 괴롭히는 행위를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배다해는 이어 "어리석게도 그저 무시만이 답이라 생각했고 관심을 두는 순간 더 활개칠 것이라 생각해 그저 참으며 계속 차단을 해왔지만 끝도 없이 새로운 ID를 생성해 괴롭힘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라며 "지난 회사들도 이러다 말겠지 하며 대수롭지 않게 생각해 넘어간 일들이었는데 무시한다고 해결되는 일이 아닌 것 같네요"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배다해는 "그간 저의 이 이루 말할 수 없는 스트레스와 공포는 오직 법으로만 해결 할 수 있을것 같아 여러분의 도움을 받고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라며 "이미 지난 번 회사에서 저 사람의 신상은 파악 해 놓은 상황이고 그동안의 증거 자료도 모아 놓은 상태이며 처벌을 위한 과정 중에 더 많은 자료가 있으면 좋으니 혹시 저런 내용의 댓글 발견 하시는 분은 캡처해서 메시지로 보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라고 당부했다.


aluemchang@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