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경제 >

삼성카드, 정기 임원인사…박경국 부사장 등 6명 승진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2020-01-22 10:56 송고
박경국 신임 삼성카드 부사장. (삼성카드 제공) © 뉴스1

삼성카드가 박경국 신임 부사장(56)을 임명하는 등 2020년 정기 임원인사를 22일 실시했다.

박 신임 부사장은 1964년 생으로 경상고, 서울대를 졸업하고 2000년 삼성카드에 입사해 경영지원팀장, 경영지원담당, 경영지원실장, 개인영업본부장 등을 거쳤다.
김상우 신임 전무(55)는 영진고와 연세대를 졸업하고 2002년 삼성카드에 입사, 기획조사2팀장, 기획조사담당, 기획홍보담당, 기업비즈(BIZ) 1담당 등을 역임했다.

최정훈 신임 전무(48)는 문태고를 나와 광운대 경영학 석사, 한양대 행정학 석사, 조지 워싱턴대 경영학 석사를 받았다. AT커니(A.T Kearney) 파트너, BC카드 임원, 삼성카드 디지털마케팅담당 등을 지냈다.

윤한주 신임 상무(49)는 휘문고, 연세대를 졸업하고 노스웨스턴대에서 MBA를 받았다. 삼성카드에서 전략기획팀장, 신사업팀장, 기획담당 등을 거쳤다.
조은경 신임 상무(50)는 경기여고, 이화여대를 나와 성균관대에서 경영학 석사를 받았다. 삼성카드에서 회원마케팅팀 회원관리 파트장, 회원마케팅팀장,  Customer Journey T/F장을 역임했다.

황성원 신임 상무(49)는 서울 영동고, 연세대를 졸업하고 콜롬비아대에서 구조공학 및 통계학 석사를 받았다. 삼성카드에서 경영지원팀 담당차장, 경영지원팀장, 경영지원담당을 거쳤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성과주의·능력주의 인사 철학에 따라 개인 및 조직의 성과뿐만 아니라 임원으로서의 자질, 사업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했다"고 전했다.

다음은 삼성카드 임원인사 명단.

<승진> ▷부사장 △박경국 ▷전무 △김상우 △최정훈 <신임임원> ▷상무 △윤한주 △조은경 △황성원


flyhighro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