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첫방 '너목보7' 박중훈, '비와 당신'으로 최종 듀엣 무대(종합)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2020-01-17 20:57 송고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7' © 뉴스1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7' © 뉴스1
'너의 목소리가 보여 7' 첫 게스트 박중훈이 실력자 찾기에 실패했다.

17일 오후 처음 방송된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7'(이하 '너목보7')에서는 '충무로의 전설' 배우 박중훈이 출연해 음치 수사에 나섰다. 새 시즌에서는 박중훈이 마지막에 실력자를 선택할 경우 방청객들에게 럭키박스가 선물로 제공된다.
1라운드 비주얼만으로 음치와 실력자를 가려내는 '가수의 비주얼'이 시작됐다.

박중훈은 음치 추리단과의 예상과 달리 5번 미스터리 싱어를 음치로 선택했다. 5번 미스터리 싱어가 실력자면 '통닭집 아저씨', 음치면 '수촌리 이장님'이었다. 5번은 진실의 무대를 통해 여행스케치의 '별이 진다네'를 선보였다. 5번은 실력자 '통닭집 아저씨' 박요섭이었다. 박요섭은 감성 가득한 무대로 모두를 아쉽게 했다.

2라운드 '가수의 립싱크' 무대가 시작됐고, 박중훈은 4번 미스터리 싱어를 박중훈을 만나러 온 아역 출신 실력자라고 확신했다. 4번이 실력자면 '아역 출신 실력자', 음치면 '신발 회사 사장님'이었고, 4번을 박중훈의 대표작 중 하나인 영화 '인정사정 볼 것 없다'에 출연했던 아역이라고 확신한 것. 박중훈의 확신에 찬 외침에 모두 반신반의했다. 결국 박중훈은 3번과 1번을 음치로 선택했다.

3번 미스터리 싱어는 성시경의 '너는 나의 봄이다'를 준비했다. 박중훈은 3번이 "실력자라면 너무 완벽하다"며 음치라고 확신했다. 3번이 실력자면 '자수성가 대표님', 음치면 '미소 천사 의사'였다. 박중훈의 선택과 달리 3번 미스터리 싱어는 실력자 '자수성가 대표님' 백영주였다.
백영주의 맑고 청아한 목소리에 박중훈은 환한 미소로 무대를 지켜봤다. 박중훈은 처음엔 백영주를 실력자로 꼽았지만 립싱크 무대 후 선택을 바꾼 것에 매우 안타까워했다.

다음으로 음치로 꼽힌 1번 미스터리 싱어는 실력자일 경우 '콘서트 스타', 음치면 '자동차 딜러'였다. 1번은 하동균 콘서트에서 관객으로 왔다 화제의 영상 주인공으로 등극한 실력자 '콘서트 스타' 허주였다. 허주는 하동균의 '그녀를 사랑해줘요'를 열창하며 소름 돋는 실력을 뽐냈다. 박중훈은 3연속 음치 색출에 실패해 망연자실했다.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7' © 뉴스1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7' © 뉴스1
3라운드 '가수의 증거'가 이어졌다. 미스터리 싱어와 관련된 증거들이 영상으로 공개됐다. 박중훈이 '인정사정 볼 것 없다'에 출연했다고 확신한 4번 미스터리 싱어가 박중훈과 함께 영화 '황산벌'에 출연했다고 주장했다. 박중훈은 기억이 난다며 웃음을 안겼다. 이어 박중훈은 2번 미스터리 싱어를 음치로 선택했다.

2번이 실력자면 '뉴욕대 음대 교수', 음치면 '장가 온 윌서방'이었다. 2번은 박효신의 '굿바이'를 선곡했다. 2번 역시 실력자로 '뉴욕대 음대 교수' 제이먼 메이플이었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모두를 충격에 빠뜨렸다. 제이먼 메이플은 박효신의 '야생화'를 듣고 K-POP에 관심을 가지게 됐다고 밝혔다.

박중훈이 실력자로 선택한 최후의 1인은 4번 미스터리 싱어였다. 이에 6번 미스터리 싱어가 먼저 진실의 무대를 가졌다. 6번이 실력자면 '의정부 국밥집 사골 보이스', 음치면 '홍대 구제샵 빈티지 보이스'였다. 6번은 한동근의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를 선곡했다. 6번은 음치 '홍대 구제샵 빈티지 보이스' 이종택으로 밝혀지며 박중훈을 안심하게 했다.

박중훈은 최종 듀엣 무대에 앞서 4번이 음치라면 본인의 사비로 방청객들에게 럭키박스를 제공하겠다고 선언했다. 박중훈과 4번 미스터리 싱어는 운명의 듀엣존으로 향했다.

배우 안성기가 영상으로 깜짝 등장해 영화 라디오스타의 OST '비와 당신'으로 듀엣 무대를 하게 된 박중훈을 응원했다. 박중훈이 '비와 당신'을 부르며 4번 미스터리 싱어에게 걸어갔다.

4번은 '신발 회사 사장님' 황수진으로 음치였다. 박중훈은 믿기지 않는다는 듯 웃음을 터뜨렸다. 황수진은 우승 상금 500만 원을 획득해 전액 기부했고, 박중훈은 음치 수사에 실패했다.

한편, Mnet '너목보7'은 직업과 나이, 노래 실력을 숨긴 미스터리 싱어 그룹에서 얼굴과 몇 가지 단서만으로 실력자인지 음치인지 가리는 대반전 음악 추리쇼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30분에 방송된다.


hanappy@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