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지방 > 강원

폴리텍 강릉, 현대자동차 교육용 차량 교보재 기증식

(강릉=뉴스1) 서근영 기자 | 2020-01-08 18:35 송고
8일 한국폴리텍대학 강릉캠퍼스는 교내 미카관에서 ‘현대자동차 교육용 차량(제네시스 EQ900) 교보재 기증식’을 가졌다. (한국폴리텍대학 강릉캠퍼스 제공) 2020.1.8/뉴스1 © News1

한국폴리텍대학 강릉캠퍼스는 8일 교내 미카관에서 ‘현대자동차 교육용 차량(제네시스 EQ900) 교보재 기증식’을 진행했다.

이날 기증식에는 우성식 학장과 현대자동차 표순병 운영팀장, 송춘근 고객지원팀장, 손병광 하이테크 그룹장, 방경원 품질담당자 등 기업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난해 미래성장동력학과로 선정된 강릉폴리텍대학 스마트자동차과는 현대자동차와 전문기술인력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에도 현대자동차 서비스협력사 위탁교육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우수한 교육품질을 인정받아 지난해 15개 위탁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기관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또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전기자동차 시장에 대비해 올해부터 친환경 전기자동차 특성화 과목을 신설하고 자율주행 스마트차 교육을 위한 최신식 교육훈련장비 구매, 전기실습기초실 조성 등 미래자동차 산업 선도를 준비하고 있다.

지인근 학과장은 “최신기술이 탑재된 다양한 차종을 활용해 실습함으로써 정비기술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최고의 교육품질로 자율주행 전기자동차를 비롯한 미래형 자동차 전문 기술 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ky4018@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