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RE:TV] "나쁜 일로 죽을 죄 졌다" 노홍철, 5년만의 연예대상 컴백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2019-12-30 06:30 송고 | 2019-12-30 08:34 최종수정
'2019 MBC 방송연예대상' © 뉴스1
'2019 MBC 방송연예대상' © 뉴스1

'2019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방송인 노홍철이 과거 음주운전 논란을 언급하며 자숙의 뜻을 전했다. 특히 노홍철은 "죽을 때까지 그 무게를 견디고 살아나가겠다"라고 말하며 계속해 사과했다.

노홍철은 지난 29일 오후 9시45분 서울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개최된 '2019 MBC 방송연예대상'에 참석했다. 노홍철이 연예대상 시상식에 참석한 건 지난 2014년 음주운전 사건 이후 약 5년 만의 일이다.
앞서 노홍철은 지난 2014년 11월8일 새벽 음주운전 단속에 적발됐다. 이후 노홍철은 출연 중이던 MBC '무한도전'을 비롯해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했고 자숙의 시간을 가졌다. 이후 그는 2015년 MBC '잉여들의 히치하이킹'에 출연하며 방송에 복귀했다. 이후에도 끊임없이 방송 활동을 이어왔지만 MBC 방송연예대상에 참석하기까지는 5년의 시간이 소요됐다.

그렇게 5년 만에 참석한 '2019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노홍철은 '구해줘! 홈즈'와 '같이 펀딩'을 통해 뮤직&토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그는 수상을 위해 무대에 올라 "5년 만에 온 연예대상"이라며 "이럴 줄 알았으면 면도라도 하고 오는 거였다"라고 머쓱해 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노홍철은 "매니저는 당연히 못 받을 거라고 휴가를 갔다"라며 "정형돈 매니저가 데려다주고 옷도 유재석 형 스타일리스트가 도와줬다. 또 탈색했다고 머리가 녹아 죄수처럼 됐다"라고 얘기했다.
그러면서 노홍철은 "5년 전에 아주 나쁜 일로 죽을 죄를 져서 다시 이런 기회가 없을 거라 생각했다"라며 자신의 음주운전 사건을 언급했고 "죽을 때까지 그 무게를 견디고 살아나갈 거다"라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덧붙여 노홍철은 "오늘 들떠서 사고치는 연예인 없기를 바라겠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2019 MBC 방송연예대상' © 뉴스1
'2019 MBC 방송연예대상' © 뉴스1

이외에도 이날 '2019 MBC 방송연예대상'에서는 지난 28일 '2019 SBS 연예대상'에서 소신 발언을 남겼던 김구라가 다시 한 번 자신의 소신을 드러내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김구라는 "자고 일어났더니 스타가 됐더라"라며 "염려스러운게 유재석씨가 상을 받았는데 검색어에 제가 오르는 기현상이 일어나서 죄송스럽기도 하다"라고 '2019 SBS 연예대상'에서의 발언을 언급했다.

앞서 김구라는 '2019 SBS 연예대상'에서 "5년, 10년 된 국민 프로그램이 많다보니 돌려먹기 식으로 상 받고 있다"는 일침을 날렸고, 해당 발언은 방송 이후 많은 시청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이에 이날 '2019 MBC 방송연예대상'에서도 김구라는 "저는 그렇게 생각한다. 상은 받을 사람이 받아야 하고, 표도 나야하고, 받아야하는 때가 있다"라며 "그 세 가지에 전혀 부합하지 않는데 저와 또 몇 분있다"라고 얘기했다. 또한 박나래가 당시 김구라의 발언 이후 한숨을 쉬었다며 논란이 된 부분에 대해 김구라는 "박나래씨와 김성주씨가 퍼포먼스에 예능적인 리액션을 해준거다"라며 "너무 괘념치 않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하며 훈훈함을 더했다.

다음은 '2019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대상=박나래
△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송은이('전지적 참견 시점') 양세형('호구의 연애' '전지적 참견 시점' '구해줘! 홈즈')
△뮤직&토크 부문 최우수상=김숙('구해줘! 홈즈') 노홍철('구해줘! 홈즈' '같이 펀딩')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양희은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나 혼자 산다'
△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화사('나 혼자 산다') 성훈('나 혼자 산다') 유병재('전지적 참견 시점'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뮤직&토크 부문 우수상=안영미('라디오스타') 조세호('언니네쌀롱' '놀면 뭐하니?')
△라디오 부문 우수상=산들('산들의 별이 빛나는 밤에') 옥상달빛 ('푸른밤, 옥상달빛입니다')
△베스트 커플상=기안84 헨리('나 혼자 산다')
△올해의 예능인상=이영자 유재석 박나래 김구라 김성주 전현무
△올해의 작가상=정다운('구해줘! 홈즈')
△인기상=김병현 서장훈 안정환('편애중계')
△공로상=김현철 유영석 윤상('복면가왕')
△멀티테이너상=유준상('같이 펀딩') 한혜연('나 혼자 산다' '언니네 쌀롱')
△글로벌 트렌드상='복면가왕'
△버라이어티 부문 특별상=설민석('선을 넘는 녀석들')
△뮤직&토크 부문 특별상=박현우 정경천 이건우('놀면 뭐하니?)
△베스트 팀워크상=이시언 기안84 성훈 이시언 헨리('나 혼자 산다')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장도연('같이 펀딩' '호구의 연애')
△버라이어티 부문 신인상=홍현희('언니네 쌀롱' '전지적 참견 시점') 유산슬('놀면 뭐하니?'/유재석) 장성규('마이 리틀 텔레비전V2' '전지적 참견 시점')
△라디오 부문 신인상=김이나('김이나의 밤편지') 장성규('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


taehyun@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