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마켓 in 광주' 24일 아시아문화전당

광주전남 중기청, 소상공인·전통시장 제품 판매…버스킹 공연도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2019-12-18 15:38 송고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마켓 in 광주 안내 포스터.(광주전남중기청 제공) 2019.12.18 /뉴스1 © News1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마켓 in 광주 안내 포스터.(광주전남중기청 제공) 2019.12.18 /뉴스1 © News1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4일 오후 4시부터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플라자브릿지(구름다리)에서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켓 in 광주' 행사를 개최한다.

'가치삽시다'는 가치(value)-같이(together), 사다(buy)-살다(live)의 중의적 표현으로 작지만 가치 있는 소상공인 제품 홍보와 판매로 상생과 공존의 문화를 확산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국민들은 소상공인의 가치를 사고, 소상공인이 같이 잘 사는 나라 '가치삽시다'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활력을 제고해 모두가 함께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내자는 취지도 있다.

광주전남중기청이 주최하고 아시아문화전당, 광주신용보증재단, 전남대학교 등 지역 유관기관과 학교 등이 참여한다.

방문객들은 플리마켓을 통해 핸드메이드 제품, 먹거리 등 다양한 소상공인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방탄소년단, 송가인 등이 출연하는 '2019 KBS 가요대축제' 방청권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플리마켓 점포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스탬프를 받으면 신년 다이어리를 제공하는 '스탬프 이벤트'와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인증하면 기념품을 주는 이벤트도 마련한다.

메인 무대에서 펼쳐지는 버스킹 공연은 행사장에 활력을 불어 넣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것으로 보인다

'가치삽시다'의 의미를 담은 사연 응모 이벤트도 벌인다.

올 한해 나에게 작지만 가치 있었던 일 등 '가치삽시다'의 의미를 담은 다양한 사연을 받아 3명에게 특별한 선물을 제공한다.

김문환 광주·전남지방중기청장은 "가족, 친구, 연인 등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마켓'을 방문하여, 풍성한 선물도 받아가시고, 소상공인 제품도 구매하여 같이(가치) 함께 잘 사는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nofatejb@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