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한국청년스타트업협회, 청년 성공 가능한 생태계 구축 위해 출범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19-12-16 11:49 송고 | 2019-12-16 11:55 최종수정
© 뉴스1
© 뉴스1


한국청년스타트업협회의 출범 기념식이 지난 1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출범 기념식에는 한국기업데이터 송병선 대표, 신용보증기금 조경식 이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 김은광 교장, 한국생산성본부 김형범 상무와 청년 스타트업 기업인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청년스타트업협회 관계자는 “협회의 출범으로 청년 스타트업의 지속적∙균형적 성장과 합리적인 규제 환경을 통한 스타트업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 정착, 국제 교류를 통한 글로벌 무대 진출 지원, 교육을 통한 성장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청년 스타트업이 성공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여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이 시대를 사는 청년 세대의 상실감을 다독일 수 있기를 바란다”며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다양한 불균형을 타파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정기적인 포럼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 주체들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합리적인 규제 환경과 다양한 단계에 놓여 있는 스타트업의 필요성에 부합하는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겠다”며 “지원을 받은 스타트업이 사회에 공헌할 방안도 제안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청년스타트업협회는 산업, 지역, 세대간 불균형이 심화되는 현실을 타개하고, 균형적인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되었음을 천명했다.


nohs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