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권익위, 12~13일 충남 예산·논산지역 주민 생활 속 고충 상담

(서울=뉴스1) 김현철 기자 | 2019-12-09 14:04 송고
 
 

충청남도 예산군, 논산시 지역에서 행정‧법률문제, 복지혜택 수급, 임금체불, 금융피해 등 생활 속 고충을 상담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오는 12일 예산군청, 13일 논산시청에서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소비자원, 한국국토정보공사, 금융감독원, 고용노동부 등 공공기관과 함께 '찾아가는 이동신문고'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인근 지방자치단체인 당진·서산·홍성과 금산·계룡·부여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동신문고는 분야별 전문조사관과 협업기관 관계자로 구성된 상담반이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 고충을 듣고 해결하는 적극행정 서비스이다. 

근로개선, 법률상담, 소비자 피해, 사회복지 수혜, 지적분쟁, 서민금융 피해 등 다양한 생활 속 고충을 상담한다.

또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좋은 이웃들' 복지사업과 연계해 저소득층 복지사각지대를 발굴·지원하며, 각종 부패행위와 건강·안전·환경·소비자 등 공익침해행위 등에 대한 신고도 받는다.

권익위는 상담 중 바로 해결 가능하거나 단순 궁금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해소하고, 추가 조사가 필요한 사안은 고충민원으로 접수해 심층 조사와 기관 협의 등을 거쳐 처리한다.

권근상 권익위 고충처리국장은 "고충이나 애로가 있어도 행정기관을 직접 찾지 못하거나 인터넷을 활용한 민원신청이 어려운 지역 주민들께서는 이번 이동신문고 상담장을 방문해 다양한 고충들을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onestly8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