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더샌드박스, 한국 블록체인 게임 개발자 키운다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2019-12-06 11:45 송고
더샌드박스, SBS아카데미게임학원과 파트너십 체결 (더샌드박스 제공) © 뉴스1
더샌드박스, SBS아카데미게임학원과 파트너십 체결 (더샌드박스 제공) © 뉴스1

아르헨티나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더샌드박스가 게임 개발 교육기관 'SBS아카데미게임학원'과 블록체인 게임 개발자 발굴·양성을 위한 양해각서(MOU)에 서명했다고 6일 밝혔다.
더샌드박스는 카카오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의 엔터테인먼트 분야 파트너사로 디지털 자산에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기술을 통해 이용자들이 자신만의 복셀(게임 내 3D픽셀)을 제작할 수 있는 개발도구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더샌드박스는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의 수강생들이 더샌드박스의 게임 제작도구를 이용해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개발교육을 지원한다. SBS아카데미게임학원는 더샌드박스의 게임 제작도구를 활용한 개발대회를 주최할 계획이다.

강한결 SBS아카데미게임학원 부원장은 "더샌드박스와 함께 다양한 게임 개발자들을 양성하고 대한민국의 인디 게임이 세계 장으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바스챤 보르제 더샌드박스 최고운영자(COO) 겸 공동창업자는 "더샌드박스의 게임 제작툴을 활용해 게임 개발자들이 블록체인 게임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했다.



hwayeo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