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윤상현 "총선 이길 원내대표 뽑아야…선거 가장 잘 안다고 자부"

"우리가 반격할 시간 알리는 선거, 수세에서 공세 전환"
"12월9일부로 친박·비박·친황·비황 얘기 나오지 않을 것"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2019-12-06 10:51 송고
윤상현 자유한국당 의원이 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원내대표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9.12.5/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윤상현 자유한국당 의원이 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원내대표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9.12.5/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 윤상현 의원은 6일 "이번 원내대표 선거는 우리가 반격할 시간이 됐음을 알리는 선거다. 12월9일 이후로 더이상 친박·비박·친황·비황 얘기 나오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윤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12월 9일 이후로 우리는 수세에서 공세로 전환할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윤 의원은 "이번 원내대표 선거는 우리가 하나가 됐음을 알리는 선거, 우리가 이길 준비가 됐음을 알리는 선거"라며 "이번 원내대표는 전쟁의 최전선에서 승리를 이끌 야전사령관을 뽑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싸워 본 사람이 싸울 수 있다. 이겨 본 사람이 이길 수 있다"며 "윤상현은 민주당을 이긴 경험이 있다. 선거를 가장 잘 아는 사람"이라고 자신했다.

또 "이번 선거의 기준은 오직 총선 승리뿐"이라며 "전략을 아는 사람을 뽑아야 한다. 전략 메시지를 던질 수 있는 사람을 뽑아야 한다. 통합을 이끌 사람을 뽑아야 한다. 혁신을 이끌 사람을 뽑아야 한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다른 건 몰라도 윤상현이 오직 승리를 위한 결정이어야 한다는 기준에는 첫번째라고 자부한다"며 "문 정권에 총선마저 진다면 대한민국은 정말 위험해진다. 꼭 이겨야 하기에 (원내대표 경선에) 나왔다"고 설명했다.

윤 의원은 "윤상현에게 맡겨 달라. 윤상현은 대충하지 않는다. 물불 안 가리고 온 몸을 던지는 사람"이라며 "지금은 수도권 최전선에서 싸워 이겨 온 야전사령관을 선봉장으로 뽑을 때다. 반드시 승리를 바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ideaed@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