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정치 >

정보사 간부 2명 '탈북여성 성폭행'의혹에 軍 수사…직무배제

북한 정보 요구하다 술 먹이고 성폭행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2019-12-05 09:22 송고
© News1 DB
© News1 DB

국군 정보사령부(정보사) 소속 현역 간부 2명이 탈북 여성을 상습적으로 성폭행했다는 의혹을 받아 군 검찰이 수사에 나섰다.

4일 군 당국과 법조계 등에 따르면 탈북 여성 A씨는 준강간·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혐의로 정보사 소속 B상사와 C중령을 군 검찰에 고소했다.
A씨 변호인에 따르면 B상사와 C중령은 지난해 초부터 업무상 탈북여성을 보호 및 감독하는 임무를 맡아 정기적으로 A씨를 면담했다. A씨는 3년 전 탈북해 한국으로 와서 신변 보호 담당 경찰관으로부터 이들을 소개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북한에 남은 A씨의 동생과 통화를 연결시켜주며 대신 정보를 캐내라고 시켰는데 이 일로 A씨의 동생은 정치범 수용소로 끌려간 것으로도 알려졌다.

B상사는 A씨에게 지속적으로 정보를 요구하다 지난해 5월 A씨에게 술을 먹이고 성폭행을 했고 이후로도 성폭행이 이어졌다고 A씨 측은 전했다.
A씨 측은 A씨가 성폭행으로 두 차례 임신했고 이 과정에서 낙태를 강요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에 A씨는 B상사의 상관인 C중령에게 도움을 요청했지만, C중령도 A씨에게 술을 먹이고 성폭행한 의혹을 받고 있다.

이에 A씨는 지난 10월 준강간 등의 혐의로 B중령과 C상사를 고소한데 이어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 혐의로 추가 고소했다.

A씨의 변호인은 "성인지 감수성이 굉장히 낮다는 점을 이미 알고 있는 상태에서 1년 넘게 성착취를 했다"며 "피해자에 대한 보호가 시급하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B상사와 C중령을 지난달에야 직무 배제했다.


eggod611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