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가능성 열어놨다" '우다사' 박영선, 훈남 박사 다니엘과 핑크빛ing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2019-12-05 09:22 송고 | 2019-12-05 15:31 최종수정
MBN © 뉴스1
MBN © 뉴스1

"우리가 연기하려고 만난 게 아니잖아요."

MBN 새 예능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가 맏언니 박영선과 훈남 박사 다니엘의 '심장 폭격' 중년 소개팅을 담아내며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지난 5일 방송된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이하 '우다사') 4회에서 생애 첫 소개팅에 나선 박영선은 다소 두려운 마음을 내비치기도 했지만, 자신을 먼저 기다리고 있던 중년 훈남 다니엘과 따뜻한 인사를 나누며 기분 좋은 만남을 시작했다.

과거 두 번의 우연한 만남에 이어 어느덧 세 번째 만남이라는 다니엘의 설명에 박영선은 미소를 지었고, 미국 생활 도중 이혼해 자녀가 하나라는 고백에 동질감을 드러냈다. 뒤이어 다니엘은 "국제정치와 안보를 담당하는 연구원"이라는 신상을 밝혔고, 본명이 봉영식이라는 추가 설명에 박영선은 "나는 봉이야"라는 발랄한 농담과 함께 "척척박사가 이상형"이라며 호감을 보였다.

두 사람은 자리를 옮겨 자연스러운 대화를 이어갔다. 박영선은 "TV에서의 내 모습에 대한 환상이 있을 텐데, 직접 만나면 (상대방이) 실망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했다"고 속내를 밝혔다. 이에 다니엘은 "우리가 지금 연기하려고 만난 게 아니잖아요"라며 "저는 사람을 만나러 나왔고, 저 또한 그렇게(남자로) 봐주셨으면 좋겠다"며 마음을 표현했다. 한결 친밀해진 두 사람은 영화 '조커'를 함께 보자며 애프터를 약속한 터. 화면으로 소개팅 현장을 지켜본 '우다사 메이트'들은 "한 편의 수필 같다"며 설렘을 드러냈고, "언니, 봉이야"라며 만남을 응원했다. '중년 소개팅의 표본'이라는 칭찬과 함께 원숙미 넘치는 만남이 마무리됐다.

며칠 후 '우다사 5인방'은 박은혜의 설계 하에 온전한 자신을 찾기 위한 '힐링 투어'에 나섰다. 남사친 이규한이 운전대를 잡은 가운데, 이들은 아이가 먼저였던 삶으로 인해 홀로 여행은 엄두도 못 냈던 현실을 토로하며 잔뜩 신나했다. 이후 대화의 주제가 자연스럽게 첫사랑 이야기로 넘어갔고, 박연수는 "방송 후 첫사랑에게 SNS 메시지를 받았는데, 결혼해서 셋째를 가졌다더라"며 반가운 에피소드를 전했다. 김경란은 "고등학교 때 혼자 좋아했던 남자애가 있었는데, 고백을 받은 후 너무 싫어졌다"며 '짝사랑 예찬론'을 펼치기도 했다.

최종 목적지인 강원도 정선에 도착한 이들은 각각 노천탕과 도서관으로 향해 자신만의 힐링을 즐겼다. 비오는 노천탕에서 여유를 만끽하던 박은혜는 "로맨틱한 시간을 같이 보낼 사람이 필요했는데, 좋은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니 너무 행복하다"며 '소확행'의 기쁨을 드러냈다. 박연수는 과거 연기자 유망주로 주목받던 과거를 회상하던 중 "대형기획사에 들어간 지 3개월 만에 아이가 생겨서 미래를 아이와 바꾸게 됐는데, 한 번도 후회한 적이 없다"며 '엄마'로서의 위대함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한자리에 모두 모인 6인이 그간 잊고 살아왔던 행복을 즐기고 살기로 약속하며, '폭풍 먹방'을 펼치는 모습으로 한 회가 마무리됐다.

중년남녀의 쫄깃한 소개팅이 잠들어있던 연애세포를 깨우는 동시에, 여행을 진정으로 즐기는 '우다사 메이트'들의 모습이 절로 미소를 안긴 한 회였다. 무엇보다 박영선은 소개팅 후 다니엘과의 관계에 대해 "가능성을 열어 놓았다. 앞으로 남사친이 될 수도 있고, 연인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고 현재의 상황을 있는 그대로 밝혀 설렘을 더했다. 그런가 하면 신동엽은 "엄마로서 빵점인 것 같다"는 박은혜의 자책성 발언에 과거 졸업식 날 친구 가족을 따라가 식사를 해야 했던 일화를 밝히며, "아이들은 그렇게 성장하고 진화하고 깨닫는 것"이라고 진심 어린 위로를 건네, 코끝 찡한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다.

'우다사' 5회는 오는 11일 오후 11시 방송된다.


aluemchang@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