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정용기 "김정은·소주성…文대통령, 한번 꽂히면 끝까지 가"

"금강산관광 재개 주장 김연철, 美는 북한인사로 생각했을 것"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김정률 기자 | 2019-11-22 09:43 송고
정용기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11.22/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정용기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11.22/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정용기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은 22일 "문재인 대통령의 인생관은 한 번 꽂히면 끝까지 가는 것 같다"며 "지금은 김정은과 소득주도 성장 정책에 완전히 꽂힌 것 같다"고 비판했다.
정 정책위의장은 이날 방미 중인 나경원 원내대표를 대신해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문 대통령의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초청을 거절한 것을 언급하며 이렇게 말했다.

정 정책위의장은 "이런 와중에 통일부 장관이라는 사람은 미국에 가서 금강산 관광 재개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했다"며 "아마도 미국 조야에서는 김연철 통일부 장관을 북한 측 인사가 아닌가 생각했을 것"이라고 했다.

문 대통령이 3분기 중 최하위 20% 층의 소득이 1년 전보다 4.3% 늘어났다는 통계청 발표에 대해 "소득 주도 성장정책의 효과가 분명하게 나타나고 있다"고 밝힌 것에 대해서는 "벌거벗은 임금님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정 정책위의장은 "어제 (통계청) 발표는 통계 조작의 전형이다. 가구당 월평균 소득이 2003년 집계 이후 가장 큰 폭으로 줄어든 것은 왜 감추는가"라며 "이 정권은 통계 조작으로 국민의 눈과 귀를 속인다"고 말했다.
정 정책위의장은 문 대통령이 국민과의 대화에서 한국당의 전신인 한나라당이 2002년 대선 공약으로 공수처 설치를 내놓았다고 한 것에 대해 "명백한 거짓말로, 한국당은 당시 검찰의 정치적 중립 보장, 특검제와 대통령 친인척 감찰기구 설치를 이야기했고, 그 약속이 지켜져 박근혜 정부 때 특감반이 도입됐다"고 했다.

정 정책위의장은 "전 국민이 지켜보는 공중파 중계방송에서 명백한 거짓말을 한 것에 사과해야 한다"며 "공당에 대한 명예훼손"이라고 주장했다.


yos547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