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與 "황교안 단식투쟁, 민생 내팽개친 '민폐단식' "

"남루한 명분, 동의할 국민 몇일지…정치 초보의 조바심"

(서울=뉴스1) 김진 기자 | 2019-11-20 11:51 송고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 News1 이종덕 기자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 News1 이종덕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0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의 대정부 단식투쟁과 관련해 "민생을 내팽개치고 '민폐단식'을 하겠다는 것"이라며 "더 이상 국민들을 한숨짓게 하지 말라"고 비판했다. 
이재정 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에서 "황 대표가 오늘 오후부터 돌연 단식에 들어간다고 한다. 국정 실패에 대한 항의 차원이라고 한다"며 "황 대표의 남루한 명분에 동의해 줄 국민이 몇 명이나 될지 의문"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황 대표의 단식은 떼쓰기, 국회 보이콧, 웰빙 단식 등만 경험한 정치 초보의 '뭐라도 해야 할 것 같은' 조바심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최근 황 대표는 '존재 자체가 역사의 민폐' '생명력 읽은 좀비 같은 존재'라는 뼈아픈 돌직구를 맞았다"며 "그럼에도 황 대표는 '총선에서 진다면 사퇴하겠다'고 발언해 '배고프면 밥 먹겠다는 말'과 뭐가 다르냐며 조롱을 들었고, 어제 있었던 한국당 청년 정책 비전 발표회에서 청년들로부터 '노땅 정당' '박찬주 영입하며 지지 바라나' 등의 날선 비판을 들은 바 있다"고 덧붙였다. 

또 황 대표를 향해 "더 이상 국민들 한숨짓게 할 때가 아니다. 아직 모르겠는가"라며 "정작 민생을 가로막고 있는 것은 황 대표와 한국당의 발목잡기"라고 꼬집었다.
그는 "국민이 부여한 입법권을 정쟁에만 사용하니 어린이 안전 관련 법안도, 고위층의 부패를 막을 공수처 법안도, 52시간제 보완 법안도 통과되지 못하고 있다"며 "'국회는 무엇하냐'는 국민적 아우성이 한국당을 향하는 이유"고 했다. 

이와 함께 "무엇이라도 해야겠다면 20대 국회의 남은 성과를 위해 협조하라"며 "국민과 민심은 이벤트 현장이 아니라, 바로 이 곳 국회 논의의 장에 있다"고 강조했다.


soho090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