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목포시의원들, 보건소 직원 불러 황제 예방접종" 진실 논란

경찰 사실관계 파악 나서

(목포=뉴스1) 김영선 기자 | 2019-11-14 13:59 송고
목포시의회./뉴스1
목포시의회./뉴스1

전남 목포시의회 의원들이 보건소 직원들을 불러 독감백신을 맞았다는 이른바 '황제 예방접종'을 둘러싸고 논란이 일고 있다.
14일 목포문화연대에 따르면 지난 7일 오후 목포시 보건소 A모 간호사가 목포시의회 기획복지위원회 모 의원실로 출장하여 3~4명의 의원이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을 맞았다는 것이다.  

문화연대는 "이러한 사실관계가 SNS와 인터넷 언론에 보도됐으나 갑자기 삭제된 정황이 있고, 한 지역신문에도 구체적으로 보도됐으나 목포시 관계자들과 해당 시의원들은 이같은 사실이 없다고 밝혀 파장이 거세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시의원이라는 직위를 이용하여 특권의 행위를 야기시킨 점에 대해서는 지탄을 받아야 마땅하다"며 "보건소 직원이 직접 의회를 방문, 독감 예방 접종을 실시한 것과 관련해 목포시는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김오수 목포시의회 기획복지위원장은 해명서를 통해 "허위사실이 기정사실화 돼 무차별적으로 유포되고 있다"며 해당언론사를 언론중재위원회에 제소하겠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보건소에서 행정사무감사 어린이급식센터 추가자료 보고를 위해 담당자가 기획복지위원장실을 방문했고 기획복지위원회 소속 4명의 의원이 위원장실에 올라가 자료를 본 후 직원이 독감 백신에 대한 홍보를 했다"며 "그후 직원과 의원들은 기획복지위원장실을 바로 나온 것이 전부"라고 해명했다. 

이와 관련, 정의당 목포시위원회는 전날 성명서를 내고 "무료접종 대상에 포함되지도 않은 시의원들이, 그것도 보건소 간호사를 불러 예방접종을 맞은 것은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비도덕적 행위"라며 "예방접종 진위와 의료법 위반여부 등 사실을 철저히 규명하여 법에 따른 엄격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목포경찰은 보건소 직원들을 불러 사실관계를 파악한 데 이어 시의회 폐쇄회로(CC) TV를 통해 회의실에서 독감 예방주사를 맞았는지 등을 살펴보고 있으며, 사실관계 등을 따져 수사로 전환할지 등을 결정할 방침이다.


ysun1204@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