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봉균 도의원 “경기문화재단 정책자문관 효과 의문”

행정사무감사 통해 미미한 활동과 인건비 과다 등 지적

(경기=뉴스1) 송용환 기자 | 2019-11-12 17:23 송고
경기도의회 김봉균 의원/© 뉴스1
경기문화재단에서 운영 중인 정책자문관 제도의 효율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됐다.

경기도의회 김봉균 의원(민주·수원5)은 12일 실시한 경기문화재단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정책자문관 제도가 도입 의도에 비해 활동이 미미하고, 인건비가 과다 책정돼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책자문관의 급여가 문화재단 신입직원의 평균 급여와 비교해 2배가 넘어서고 있지만 정작 실효성 있는 정책 결과물은 부족하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정책자문관 도입에 대해 관련 정관이나 규정이 없을 뿐 아니라 정책자문관의 활동 내역도 미흡했다는 것이 김 의원의 주장이다.

실제 문화재단 측에서 제출한 정책자문관의 월별 활동보고서는 도내 공연장 현황, 경기도 축제 현황 등 일반 현황을 나열하는 방식으로 작성돼 부실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인건비 역시 정책자문관이 올 4월부터 10월까지 월 최대 468만원을 받은데 비해 신입사원의 올해 월평균급여는 207만1000원이었다.  
김 의원은 “정책자문관 활동을 통해 나온 보고서가 낮은 수준의 결과물이 아니라 진정한 정책으로 바라볼 수 있는 결과물이 있어야 한다”고 개선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이외에도 문화재단 내 빅데이터 활용 및 보안 인력이 부족한 점, 소방·안전 등의 총괄팀이 부재한 점, 경기북부지역에 대한 회계·지출·계약 관련 인력이 부족한 점 등을 언급하면서 조속한 개선을 촉구했다.


syh@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