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홍콩 16세 소녀 경찰에게 집단 성폭행 뒤 낙태 주장 파문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2019-11-10 07:19 송고 | 2019-11-10 13:57 최종수정
퀸엘리자베스 병원 - SCMP 갈무리
퀸엘리자베스 병원 - SCMP 갈무리

홍콩 시위에 참여했다 체포된 16세 소녀가 경찰들에게 집단 성폭행을 당해 낙태를 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0일 보도했다.
SCMP는 16세 소녀가 9월 27일 천완 경찰서에 구금된 기간 경찰관들에게 집단 성폭행을 당했다는 소문이 온라인에서 확산되고 있다며 이같이 전했다.

피해 소녀는 최근 퀸엘리자베스 병원에서 낙태수술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병원 관계자들은 SNS 등을 통해 16세 소녀가 낙태수술을 받은 것은 사실이라고 밝히고 있다.

지난달 22일 한 변호사가 이번 사건과 관련해 경찰에 고소장을 정식으로 접수하면서 사건이 알려지게 됐다.

변호사는 9월 27일 경찰관 4명이 그를 체포했고, 천완 경찰서에서 그를 집단 성폭행했다고 주장했다.
경찰은 “지금까지 조사 내용은 고소인의 주장과 일치하지 않다”며 “이번 사안을 지속해서 조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홍콩 중문대 여대생이 구치소에서 경찰에게 성폭력을 당했다고 공개적으로 고발해 큰 파문이 일었었다.

홍콩 중문대 학생인 소니아 응은 “지난 8월 31일 프린스에드워드 역에서 시위 중 체포됐으며, 이후 산욱링 구치소에 수감됐고, 경찰로부터 성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경찰은 어두운 방에서 휴대전화를 빼앗고 욕설을 했다. 우리에게 옷을 벗도록 요구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sinopar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