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지방 > 세종ㆍ충북

[대학소식] 충북대 '음악 있는 영화' 보러 오세요

(청주=뉴스1) 엄기찬 기자 | 2019-11-06 17:32 송고
충북대학교 11월 수요 개신 시네마 포스터.(충북대학교 제공).2019.11.6/© 뉴스1

충북대학교 도서관이 '수요개신시네마' 11월 테마를 '음악이 있는 영화'로 정하고 6~27일 매주 수요일 4편의 영화를 상영한다.

상영영화는 △비긴 어게인(6일) △싱 스트리트(13일) △라라랜드(20일) △원스(27일) 등으로 사전 신청 없이 신분증을 지참해 오후 2시50분까지 중앙도서관 5층 개신시네마로 입장하면 된다.

충북대는 지역사회 문화예술진흥을 위해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중앙도서관에서 학교 구성원과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수요개신시네마'를 운영하고 있다.

[충북대 15일 '모의토익 경시대회']

충북대학교는 15일 오후 6시20분 국제교류본부에서 재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모의토익 경시대회'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모의토익에 응시한 충북대 재학생 중 상위성적 3명에게는 국제교류본부 외국어강좌 무료수강권을 제공한다.

이 대학 국제교류본부는 재학생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매월 모익토익과 모의토익 스피킹을 진행하고 있다.

[청주대-성우엔지니어링, 드론 기술 개발 협력]

청주대학교는 6일 성우엔지니어링㈜와 '무인항공기 전문인력 양성 및 드론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으로 두 기관은 현장실습, 인턴기회 제공과 청주대 우수인력 채용, 전문인력을 활용한 산업체 기술지원과 공동 사업 수행을 함께하기로 했다.

또 위탁교육과 대학원 교육과정 협력 추진, 실험·연구 장비와 시설의 공동 활용 등에도 협력하며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갈 예정이다.

[충북보과대-LG유플러스 산학협력 협약]

충북보건과학대학교는 ㈜LG유플러스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두 기관은 △상호협력을 통한 안정적인 고용창출과 영업인재 양성 △기업이 필요로 하는 역량 있는 인재 추천과 채용정보 공유 △충북보과대 졸업(예정)생의 우선채용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대학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우리 대학의 인재들이 LG유플러스와 같은 많은 기업체에 취업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edam_081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