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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동 부자들은 뭘 먹을까…중동 슈퍼푸드로 선정된 9가지 식품은?

암 환자 아보카도 하루 한 개 섭취하면 면역력 증강

(서울=뉴스1) 김수경 에디터 | 2019-10-24 10:13 송고
© 뉴스1

세계적인 건강식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동 음식’. 중동은 미식가들이 현재 가장 주목하는 곳이기도 하다. 통곡물, 채소, 과일, 올리브오일 등 지중해에서 구할 수 있는 신선한 재료를 최대한 간단하게 조리,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중동에서 먹으면 하루 종일 포만감이 느껴지고 활력을 주는 ‘슈퍼 푸드’로 계란·아보카도·땅콩 버터·퀴노아·그릭 요구르트·훈제 연어·브랜 머핀·아몬드 버터ㆍ누에콩 9개 식품이 선정됐다.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발행되는 ‘걸프 뉴스’(Gulf News)는 슈퍼푸드의 선정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계란은 지구상에서 가장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 중 하나다.  최고급 단백질과 건강에 이로운 지방이 풍부하다는 이유에서다. 설탕이 거의 없고, 탄수화물이 1g 정도여서 건강을 생각한다면 ‘완벽한’(perfect) 한 식품이라고 봤다. 스크램블 에그에 시금치와 페타 치즈·통곡물을 함께 먹으면 ‘환상의 조합’이라고 했다. 

아보카도는 믿을 수 없을 만큼 영양소가 풍부한 과일로 평가됐다. 암 환자가 아보카도를 하루 한 개 먹으면 면역력을 높이는 데도 효과적이라고 했다. 아보카도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체중을 감량하고 혈당을 낮추는 데 효과적이다. 통밀 토스트 위에 으깬 아보카도에 파마산 치즈·방울 토마토를 얹어 먹을 것을 권했다. 

그릭 요거트(Greek Yoghurt)는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이어서 슈퍼푸드 반열에 올랐다.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이 풍부하다는 사실과 탄수화물이 적어서 혈당을 급하게 올리지 않는다는 사실도 높게 평가됐다. 

연어는 원시인 식사의 필수 메뉴란 점이 선정 이유였다. 훈제 연어의 핑크빛 살은 석기 시대 이후 사람 영향의 중요한 부분이란 것이다. 연어엔 단백질뿐 아니라 비타민·미네랄·오메가-3 지방이 풍부하다. 아보카도를 넣은 삶은 계란(poached eggs)이나 통곡으로 만든 영국식 머핀(English muffin)에 훈제 연어를 넣은 음식은 훌륭한 건강식이 될 수 있다.

퀴노아는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아온 건강식품 중 하나다. 글루텐이 없고 단백질이 풍부하며 필수 아미노산이 골고루 들어 있다는 것이 돋보인다.  

땅콩버터는 (서양에서)초등학생 점심 도시락에 자주 들어가는 식품이다. 단백질이 풍부해 먹으면 오래 포만감이 느껴진다. 심장 건강에 이로운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다는 것도 슈퍼푸드로 이름을 올린 이유다.  

밀기울로 만든 브랜 머핀(Bran Muffins)은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새로운 땅콩버터’로 통한다.

아몬드 버터는 비타민 E 등 영양소가 풍부하고 맛이 좋다.

작고 녹색인 누에콩(Fava Beans)은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슈퍼푸드로 선정됐다. 누에콩은 계란·치즈·빵과 ‘궁합’이 잘 맞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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