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민주당 "최순실 옥중편지…탄핵무효 여론전 용인될 수 없어"

"헌법 부정세력에 대한 단호한 조치 필요"

(서울=뉴스1) 정상훈 기자 | 2019-10-20 16:27 송고 | 2019-10-20 16:28 최종수정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0일 국정농단 사태로 수감 중인 최순실씨의 옥중편지가 공개되는 등 '친박'을 중심으로 탄핵 무효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것에 대해 "'박근혜 탄핵무효' 여론전은 절대 용인될 수 없다"고 경고했다.

박찬대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가진 현안브리핑에서 "최순실을 비롯한 탄핵부정 세력은 우리 헌법을 부정하는 반체제 세력이 돼가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헌정사상 초유의 국정농단으로 대한민국은 3년 전 심한 몸살을 앓았고, 그 후과는 극단적인 국민 분열과 반목"이라며 "국정농단으로 인해 정치는 실종됐고, 대한민국의 경제·사회·문화적 혼란은 국가 전체를 뒤흔들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러나 일부 정치세력은 여전히 탄핵무효를 주장하면서, 가짜뉴스를 퍼트리고 있다"면서 "이로 인해 국민들은 분열되고, 심한 반목까지 이어지고 있다. 이들의 행위가 도를 넘어서고 있다"고 비판했다.

최근 최순실이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보내는 편지가 공개된 것에 대해선 "국회의 탄핵을 부정하고, 헌법재판소의 탄핵 인용을 부정하고, 행정권인 검찰의 수사를 부정하고, 사법부의 판결을 부정하고 있다"며 "이들에 대한 단호한 조치가 필요한 때가 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표현의 자유는 헌법적 가치 안에서만 인정된다. 대한민국의 입법·사법·행정부를 부정하는 세력에 대한 단호한 조치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국민 분열과 갈등은 심화될 것"이라며 "탄핵부정 세력에 의한 가짜뉴스 생산·유포, 불법적 폭력시위 등에 대해 더 이상 관용돼선 안 된다"고 덧붙였다.

이해식 대변인 또한 브리핑을 통해 "국민이 보고 싶은 것은 최씨의 편지가 아니다"며 "박 전 대통령이 국민께 올려야 하는 사죄의 편지이고 탄핵을 자초했던 자유한국당이 써야 할 참회록"이라고 언급했다.


sesang22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