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경제 >

[알립니다] 31일 투자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뉴스1투자포럼(NIF) 31일(목)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서 개최
이진우가 진행하는 투자토크쇼…강방천 회장의 가치투자 등

(서울=뉴스1) | 2019-10-18 13:39 송고

© News1 김남희 디자이너
© News1 김남희 디자이너

민영뉴스통신사 뉴스1이 10월31일(목) 서울 명동 은행연합회관 2층 국제회의실에서 ‘격동기 2020년 투자시장 전망’을 주제로 ‘뉴스1투자포럼(NIF) 2019’를 개최합니다. 

이번 포럼은 미중 무역분쟁 등으로 격동의 시기를 맞은 국내외 경제를 진단하고 투자전략을 제시하는 장이 될 것입니다. 또 주요 업종·스몰캡 진단에서 유망 해외 투자 전략, 부동산, 노후 대비 및 자녀 인생설계, 절세 전략, 인공지능(AI) 투자 시대에 이르기까지 투자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주제로 진행됩니다. 

박영석 자본시장연구원장이 기조연설자로 나서 ‘자본시장 육성을 위한 혁신 방안’을 제시합니다. 또 국내 가치투자 대부로 유명한 강방천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회장이 ‘가치투자와 4차산업혁명’을 주제로 투자혜안을 공유합니다.

1세션에서는 이진우 경제평론가(MBC 라디오 ‘손에 잡히는 경제’ 진행자)의 사회로 김한진 ktb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수석 연구위원과 김형렬 교보증권 리서치센터장이 2020년 투자시장을 진단하는 토크쇼를 벌입니다.  

점식 식사 이후 열리는 2세션에서는 스타 애널리스트인 채상욱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가 나섭니다. 증권가 애널리스트 중 가장 먼저 주택 분석을 시작한 것으로 유명한 그가 주택 부동산시장을 심층 분석합니다. 

3세션에서는 주요업종, 스몰캡, 해외투자를 중심으로 2020년 투자 전략을 살펴봅니다. 이은택 KB증권 투자전략팀장이 투자 노하우를 제시합니다. 

4세션에서는 오건영 신한AI AI스페셜리스트(팀장)가 인공지능(AI) 투자 시대에 대한 통찰력을 공유합니다. 오 팀장은 인공지능을 이용한 투자 시스템을 직접 설계한 전문가입니다. 

5세션에서는 김경록 미래에셋은퇴연소장이 노후대비 인생설계라는 주제로 노후 준비의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김 소장은 미래에셋자산운용 채권운용 최고책임자, 미래에셋캐피탈 대표이사, 미래에셋자산운용 경영관리부문 대표이사를 지낸 자산시장 최고 전문가입니다. 

마지막 6세션에서는 양창우 우리은행 WM자문센터 세무사가 부동산 등 세금 이슈와 관련한 절세 전략을 상세하게 설명합니다. 

투자업계 내로라하는 전문가들의 폭넓은 지식과 다양한 의견을 듣고 싶은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일시: 2019년 10월31일(목) 오전 9시~오후 4시40분 

◆장소: 서울 명동 은행연합회과 2층 국제회의실

◆등록비(오찬 제공): 정가(VAT포함) 5만5000원

◆참가 신청 등록: http://nif.news1.kr/regist/

◆문의: 02)397-7155(포럼 관련) 02)397-7022(결제 관련), nif@news1.kr



bstar@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